[TV서울=이천용 기자] 2022 미디어국토대장정 조직위원회는 26일 국회의사당 앞마당에서 열린 ‘으랏차차 2022 미디어국토대장정 릴레이 캠페인 출정식’ 행사에서 방송인 하지혜씨를 메인 MC 및 라이브커머스 위원장으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주관사인 복지TV 김선우 사장은 “방송인 하지혜씨가 MBC ‘고향이 좋다’ 리포터 및 지자체 홍보대사로 활동했고, 현재 라이브커머스 운영사인 ㈜하라인컴퍼니 대표로서 이번 캠페인에 가장 적합한 MC로 판단되어 전격 발탁했다”며 “앞으로 1년간 100여 편의 영상 컨텐츠 제작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하지혜 위원장은 소감을 통해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생산자와 판매자분들의 존재가치를 입증해 힘들고 어려운 건 찰나이니 지금을 잘 이겨내면 새로운 행복의 세계가 열릴 것”이라며 “세상에서 가장 최악의 순간이 최고의 순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두가 힘을 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지혜 위원장은 라이브커머스 1세대 전문가로서 현재 전라남도, 강원도청, 우체국, 산림조합, 담양군 라이브커머스 메인 제작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완판을 부르는 라이브커머스 - 네이버 쇼핑라이브 지금 시작하겠습니다’를 발간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