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서울=박지유 제주본부장] 제주도관광협회는 제주도 관광교류국, 제주관광공사와 함께 전국 주요 도시에서 하반기 내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현장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고 14일 밝혔다.
제주도관광협회는 지난 13일 동대구역에서 제주 관광 홍보 캠페인을 하는 등 12일부터 이틀간 서울, 인천, 부산, 대구, 광주, 대전의 유동 인구 밀집 지역에서 캠페인을 전개했다.
협회 측은 제주 여행 분위기 조성을 위한 버스킹, 마술공연, 룰렛 이벤트 등을 펼치는 한편 제주 단체관광객 인센티브, 제주 원도심 야간 콘텐츠 '섬야', 제주시티투어버스 '야밤버스' 등에 대해 알렸다.
협회에 따르면 제주도에서는 연초 내국인 관광객이 전년보다 9.4% 줄어드는 등 상반기 동안 부진했으나 지난 6월부터 반등해 관광객 감소 폭이 6%대까지 줄었다.
강동훈 제주도관광협회장은 "도내 관광사업체들이 내국인 관광객이 다시 제주를 찾을 수 있도록 상반기 동안 바가지 가격을 근절하는 등 노력해왔다"며 "그런 노력이 헛되지 않게 유관 기관과 협력해 내국인 관광객이 늘어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