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약과는 다른 건강기능식품 제대로 알기’라는 주제로 오는 16일 오전 11시 40분부터 한 시간 동안 휘경교회노인교실(휘경동소재)에서 강의를 실시한다.
약사출신의 전문강사를 초빙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기능식품의 올바른 선택법 및 복용법, 특히 의약품과 병용 주의해야할 점 등을 주내용으로 진행된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은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보충제 뿐 아니라 오메가3, 글루코사민 등 종류도 다양하고 의약품보다 더 쉽게 접할 수 있는 품목으로, 그 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노년층은 만성질환자가 많고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계층으로 질병 치료를 위한 의약품을 건강기능식품과 병용하는 경우가 많다.
동대문구보건소 관계자는“건강기능식품을 잘못 복용할 경우 질병 치료를 위해 복용하는 의약품의 효능을 떨어뜨려 오히려 질병을 악화시킬 수도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하지만, 실제로 이러한 건강기능 식품의 위험성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며“금번 강의가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어르신들의 인식을 전환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지난 11일 동안교회노인교실(이문동소재)에서 처음 진행된 이번 강의는 건강기능식품에 관심 는 어르신 누구나 방문해 강의를 들으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