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보훈청(청장 안중현)은 2014년 10월 20일(월) 오후 4시 청사 내 대강당에서 공직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반부패 청렴 워크숍을 개최했다.
보훈공무원들의 청렴의지를 대외에 선포하기 위해 ‘알선청탁 근절과 공정하고 객관적인 직무수행’ 등 6가지 항목의 청렴실천 선언을 하였으며, 직원들의 청렴역량 강화를 협력하고자 한국시민교육원과 청렴MOU체결했다.
또한 ‘우리는 왜? 청렴해야하는가!’라는 주제로 전 직원이 모여 한국시민교육원 장동군 대표의 청렴특강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지방보훈청은 지난 10월 16일(목)부터 22일(수)까지를 제1회 청렴문화주간으로 정하고 ‘청렴’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렴문화주간 첫날인 10월 16일에는 직원들이 백설기를 나눠주며 청렴의지를 당부하는 청렴백설기 나누기를 시작으로, 청렴을 주제로 영화포스터를 패러디한 작품 전시, 시민대상 청렴캠페인, 청렴 릴레이 기고를 전개하였고, 서울청의 청렴의지를 대표할 만한 청렴‘廳訓’공모가 진행 중이며, 다산 정약용 유적지를 찾아가는 청백리 문화탐방이 예정되어 있다.
서울지방보훈청은 앞으로도 공정, 정직, 배려, 책임, 원칙 등을 우선가치로 보훈업무를 수행하여 청렴한 문화가 우리 사회에 정착하도록 기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