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서울=나도진 서울본부장] 그룹 세븐틴이 서울 압구정 일대에서 연 축제 '세븐틴 스트리트'가 지난 25일 막을 내렸다.
26일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16일부터 열흘간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 메인 팝업 예매 페이지에는 8만2천명이 넘는 인원이 접속했다. 일일 최고 외국인 방문객 비율은 42%로, 세븐틴의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세븐틴 스트리트'는 앨범의 주제와 메시지를 오프라인에 구현해 새로운 팬 경험을 제공하는 행사로, 지난 14일 발매된 열두 번째 미니음반 '스필 더 필스'(SPILL THE FEELS)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최 측은 감정을 색으로 추출하는 랜덤 다이버시티, 멤버의 보이스 메시지를 듣는 청음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상대를 믿고 감정을 쏟아내며 고민을 해소하자'라는 앨범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플레디스는 '세븐틴 스트리트'가 인근 식당·카페, 꽃집, 향수 공방 등 19개 매장과도 협업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보탬이 됐다고 설명했다. 일부 매장은 행사 기간 매출이 평시 대비 50∼300%나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러브, 머니, 페임'(LOVE, MONEY, FAME) 뮤직비디오 속 공간을 숙소로 재현한 '세븐틴스 에어비앤비'(SEVENTEEN's Airbnb)도 예매 페이지에 4만명이 몰리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세븐틴은 미국 뉴욕, 텍사스, 오클랜드, 로스앤젤레스 등을 도는 월드투어를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