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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


이새날 시의원, “서울색·서울라이트 적극 홍보와 관광자원화 필요”

  • 등록 2025.03.13 16:23:33

[TV서울=나재희 기자]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새날 의원(국민의힘, 강남1)은 7일 열린 운영위원회 회의에서 서울시장비서실 주요 업무와 관련해 서울색·서울라이트의 관광자원화 및 적극적인 홍보 방안을 제안하며 문화·관광 자원의 전략적 활용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이 의원은 “서울시가 매년 ‘서울색’과 ‘서울라이트’를 개발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민과 관광객에게 제대로 알려지지 않아 안타깝다”며 “서울라이트와 서울색을 관광자원으로 적극 활용하고 마니아층을 형성할 수 있도록 보다 체계적이고 창의적인 홍보 전략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 의원은 “K-팝을 비롯한 한류 열풍으로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서울만의 독창적인 색채와 빛을 활용한 콘텐츠가 관광 자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서울시의 보다 적극적인 문화·관광 융합 전략을 주문했다.

 

또한 이 의원은 의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챌린지 캠페인, 해외 교류 시 ‘서울색’ 굿즈 활용, 한복과 서울색 결합 패션쇼, 시민 참여형 숏폼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홍보 방안을 제안하며 “서울시의 문화 자산이 자연스럽게 일상과 관광 속에서 살아 숨 쉬게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광복 80주년과 6.25 75주년이라는 역사적 해를 맞아 ‘감사의 정원’ 조성 외에도 서울시 차원의 의미 있는 기념사업과 교육적 프로그램 마련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이 의원은 “서울이 다문화 사회로 나아가고 있는 만큼 국가 정체성과 역사적 가치에 대한 시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획이 필요하다”며 “이를 통해 서울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으로 연결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곽종빈 서울시 비서실장은 “서울색·서울라이트 등 문화관광 자원의 적극적인 홍보와 활용에 대해 다양한 부서와 협업을 통해 검토하고 실행 방안을 모색하겠다”며 “광복 80주년 관련 사업도 자치구, 시민 참여를 포함해 의미 있는 기획이 되도록 준비 중”이라고 답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 “서울의 문화·관광 자원은 서울의 매력을 높이는 중요한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며 “시장실을 중심으로 체계적인 협업과 추진을 위해 앞으로도 서울의 문화·관광산업 육성, 역사적 가치 고양을 위한 다양한 정책 제안과 감시 역할을 지속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정부 "대선前 통상협상 마무리 언급한 바 없다" 美재무에 반박

[TV서울=이현숙 기자] 정부는 30일 '한국이 대선 전에 무역협상 기본틀(framework)을 마련하는 것을 원하고 있다'는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의 발언에 반박하면서 협상에 서두르지 않겠다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 기획재정부는 이날 부처합동 설명자료에서 "대선 전에 미국과 협상의 틀을 마무리 짓고, 그 다음 선거운동을 원한다는 의사를 전달하거나 논의한 바가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2+2 통상협의에서 우리 정부는 향후 협의 과정에서 한국의 정치상황, 국회와의 소통 등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며 "서두르지 않고 절차에 따라 협의를 진행한다는 입장에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다. 베선트 장관은 29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브리핑에서 "한국과의 협상 윤곽이 점차 드러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의 6·3 대선, 일본의 7월 참의원 선거 등으로 협상타결이 늦어질 가능성에 대해선 "이들 국가의 정부는 선거 전에 무역협정의 틀을 마련해 미국과의 협상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선거 전에 무역 협상의 기본 틀을 마련하는 것을 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그들이 실제로 협상 테이블로 와서 이 문제를 해결하고 난 뒤 선거운동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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