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7 (수)

  • 구름조금동두천 3.4℃
  • 구름조금강릉 7.1℃
  • 박무서울 3.6℃
  • 연무대전 5.9℃
  • 연무대구 8.9℃
  • 연무울산 10.0℃
  • 박무광주 7.8℃
  • 맑음부산 9.8℃
  • 구름조금고창 7.6℃
  • 흐림제주 11.8℃
  • 맑음강화 3.8℃
  • 구름조금보은 5.6℃
  • 구름조금금산 6.5℃
  • 구름조금강진군 8.9℃
  • 구름조금경주시 8.6℃
  • 맑음거제 10.8℃
기상청 제공

지방자치


[TV서울] 중랑구, 장미 대선... 이젠 진짜 장미다!

  • 등록 2017.05.11 14:05:43


[TV서울=신예은 기자] 지난 봄, 77만 여명의 함성 속에 축제의 레전드가 된 그녀가 돌아왔다! 2017 서울장미축제를 더욱 풍성하고 매혹적으로 만들기 위해, 상상할 수 없는 강력한 진화를 거친 그녀가 장미축제를 선사한다.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매년 5월 수천만 송이의 장미가 피어나는 5.15km장미터널과 수림대장미정원, 중화체육공원 일대에서서울에서 가장 예쁜 축제서울장미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에 걸쳐 열리며, 축제의 대표 콘셉트는밤에 피는 장미. 구는 야간 조명을 활용해 밤에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서울을 장미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상상할 수 없는 강력한 진화, 환상적인 조명 연출의 장미축제

 

먼저 축제 전날인 18일 밤, 새롭게 조성된 중랑천 징검다리에서 주민들이 서울장미축제의 성공을 기원하고 소원을 담은 'LED장미 소원 꽃등을 중랑천에 띄우는 전야제로 축제의 문을 연다.

축제장은 신비한 초록장미존, 로맨틱한 꽃길 빨간장미존, 다이내믹한 열정의 파란장미존 등 3개의 컬러존으로 나누어 조명과 함께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와 함께, 수림대 장미정원에는 프로포즈를 위한 아기자기한 조형물과 LED 하트모양 터널의 포토존이 조성돼 평생 남을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긴 5.15장미(長美)터널에서 열리는 봄 꽃 축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서울장미축제의 핵심 테마는 장미 & 연인 & 아내, 축제의 드레스코드는 한복이다. 5월을 대표하는 붉은 장미의 꽃말은사랑으로, 구는 이 단어와 잘 어울리는 젊은 연인, 그리고 아내와 함께 펼쳐지는 3일간의 축제로 구성했다.

 

첫째 날인 519장미의 날에는장미퍼레이드장미가요제로맨틱한 장미를 눈과 귀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둘째 날인연인의 날에는 로즈&뮤직파티’,‘뮤지컬 그리스 갈라쇼등 젊은 연인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마지막 날인아내의 날에는 아내들을 위한 '가든 디너쇼''KBS 교향악단의 장미음악회'가 펼쳐진다. 모든 한국 남성들에게 아내라는 말은 듣기만 해도 코끝이 찡해지는 단어로,‘아내의 날은 축제에서 가장 성공적인 이벤트 중 하나다. 그리고 서울장미축제의 마지막은 한국형 불꽃놀이인낙화놀이로 대미를 장식한다.

세계적인 불가리아 카잔루크 장미 축제와 대한민국 대표 축제의 만남

특히, 올해는 114년 전통의 로즈페스티벌이 열리는불가리아 카잔루크 시와 중랑구가 MOU를 체결해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나게 된다.

불가리아 공연단의 장미퍼레이드 참여와 축제장에서 펼쳐지는 불가리아 민속공연은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서울장미축제를 찾으면 대한민국 대표 축제를 한자리에서 만난다. 보령의 머드를 활용한컬러머드 페이스페인팅을 체험할 수 있고, 화천의산천어등도 묵동천 장미정원에 전시된다.

 거리공연, 다양한 체험존, 상설프로그램 등 가까이에서 즐기는 오감만족 축제

구는 중랑천 징검다리 신설, 축제장 입구 돌길 조성, 장미터널 내 작은 도서관 2개소 신축 등으로 기반 시설을 대폭 정비하고 축제의 자산화를 도모하고 있다.

또한, 공원 입구 문주, 장미신전, 장미 꽃길, 장미전망대, 장미분수공원 등 행사장을서울장미공원으로 새롭게 꾸미고, 한복 플래시몹, 코믹 마임, 색소폰오카리나기타 연주, 난타, 마술, 드로잉, 노래 등 75개의 거리 공연팀을 초청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모바일 암벽 체험, 옹기목공예 체험, 승마 체험, 전통놀이 체험 등 각종 놀이기구를 갖춘 체험존과 장미디저트, 드라이플라워, 장미비누, 장미공예 등 장미를 소재로 한 아이템을 판매하는 로즈마켓, 전통시장 먹거리장터, 중소기업 상품 판매전, 푸드트럭치맥 먹거리존이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축제장을 찾는 여성들이헤어메이크업 부스에서 아티스트들의 손길로 아름답게 변신을 한 후플라워 워크샵에서 직접 화관을 만들어 쓰고,‘한복대여 부스를 거쳐 9개의 세트장이 웨딩 촬영장처럼 꾸며진장미사진관에서최고의 인증샷을 찍어 SNS에 올릴 수도 있다.


검찰, 전광훈 목사 경찰 구속영장 반려… 보완수사 요구

[TV서울=변윤수 기자] 경찰이 서울서부지법 폭력 난동 사태의 배후 의혹을 받는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와 유튜브 채널 '신의한수' 신혜식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나 검찰이 반려했다. 서울경찰청 안보수사과는 지난 12일 특수건조물침입 교사·특수공무집행방해 교사·집시법 위반 혐의로 이들의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나 검찰은 이날 보완 수사를 요구하며 경찰이 신청한 구속영장을 돌려보냈다. 경찰은 서울중앙지검으로부터 기록을 받은 후 보완 수사를 거쳐 구속영장을 재신청할 계획이다. 전 목사와 신 대표는 신앙심을 내세워 심리적 지배(가스라이팅)를 하고 측근과 보수 유튜버들에게 자금을 전하는 등 지난 1월 19일 시위대의 서부지법 난입을 부추긴 혐의 등을 받는다. 전 목사는 경찰 압수수색을 앞두고 교회 내 사무실 컴퓨터를 교체해 증거를 인멸한 의혹도 있다. 전 목사와 신 대표 등은 서부지법 난동 사태 전 집회 등에서 '국민저항권'을 행사해야 한다고 주장했고, 이는 폭력 행위 선동에 해당한다는 비판을 받았다. 이들은 그간 서부지법 사태와 관련한 혐의를 전면 부인해왔다. 전 목사는 지난달 18일 경찰의 첫 소환 조사에 앞서 "서부지법 사태는 우리와 관계가 없다"고 주장했다

김건희특검, '로저비비에' 김기현 의원 압수수색… 피의자 입건

[TV서울=곽재근 기자] 김건희 여사의 '로저비비에 가방 수수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섰다.부인이 보냈다는 가방 결제 등에 김 의원이 관여한 정황을 포착한 데 따른 것이다. 특검팀은 17일 김 의원의 성동구 자택에 수사관 등을 보내 각종 문서와 PC 내 파일 등을 확보하고 있다. 차량 출입기록을 확보하고자 국회사무처 의회방호담당관실도 압수수색하고 있다. 김 의원의 국회 사무실도 압수수색 대상으로, 김 의원이 현장에 도착하는 대로 영장을 제시하고 수색할 방침이다. 압수수색영장에는 김 의원이 배우자 이모씨의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 공범으로 적시된 것으로 파악됐다. 이씨는 2023년 3월 8일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에서 김 의원이 당선된 후 김 여사에게 시가 260만원 상당의 로저비비에 클러치백을 전달한 혐의를 받는다. 지난달 6일 윤 전 대통령 부부 자택 압수수색 과정에선 이 클러치백과 함께 이씨가 쓴 감사 편지도 발견됐다. 특검팀은 김 여사가 건진법사 전성배씨와 공모해 통일교 신도 2천400여명을 입당시켜 김 의원을 당 대표로 밀었고, 그 대가로 통일교 측에 정부 차원의 지원을 약속했다고 본다. 이에 이씨가






정치

더보기
김건희특검, '로저비비에' 김기현 의원 압수수색… 피의자 입건 [TV서울=곽재근 기자] 김건희 여사의 '로저비비에 가방 수수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섰다.부인이 보냈다는 가방 결제 등에 김 의원이 관여한 정황을 포착한 데 따른 것이다. 특검팀은 17일 김 의원의 성동구 자택에 수사관 등을 보내 각종 문서와 PC 내 파일 등을 확보하고 있다. 차량 출입기록을 확보하고자 국회사무처 의회방호담당관실도 압수수색하고 있다. 김 의원의 국회 사무실도 압수수색 대상으로, 김 의원이 현장에 도착하는 대로 영장을 제시하고 수색할 방침이다. 압수수색영장에는 김 의원이 배우자 이모씨의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 공범으로 적시된 것으로 파악됐다. 이씨는 2023년 3월 8일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에서 김 의원이 당선된 후 김 여사에게 시가 260만원 상당의 로저비비에 클러치백을 전달한 혐의를 받는다. 지난달 6일 윤 전 대통령 부부 자택 압수수색 과정에선 이 클러치백과 함께 이씨가 쓴 감사 편지도 발견됐다. 특검팀은 김 여사가 건진법사 전성배씨와 공모해 통일교 신도 2천400여명을 입당시켜 김 의원을 당 대표로 밀었고, 그 대가로 통일교 측에 정부 차원의 지원을 약속했다고 본다. 이에 이씨가


사회

더보기


정치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