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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TV서울] 이베이츠 코리아 “2019년 직배송 명품, 마트, 헬스·뷰티 쇼핑몰 뜬다”

배송 대행 쇼핑몰 지고 직배송 명품 쇼핑몰 강세 지속
1인 가구 증가,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헬스·뷰티 쇼핑몰 고속 성장
이베이츠, 온라인 마트 전문관 오픈 및 프로모션 강화

  • 등록 2019.01.09 09:52:24

[TV서울=최형주 기자] 온라인 캐시백 기업 이베이츠 코리아가 지난 2018년 온라인 쇼핑 트렌드 결산과 2019년 전망을 지난 8일 발표했다. 올해는 명품 온라인 쇼핑몰의 지속적 인기와 더불어 마트, 헬스·뷰티 쇼핑몰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이베이츠는 올해 명품 쇼핑몰과의 제휴 혜택을 다각화하고 온라인 마트 전문관을 오픈, 마트 쇼핑몰과의 프로모션을 강화한다. 또한 헬스·뷰티 카테고리 쇼핑몰의 입점을 확대하는 한편 구매 대행으로만 구할 수 있었던 상품들을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에 직접 쇼핑할 수 있도록 제휴몰을 확장할 계획이다.

● 2018년 배송 대행 쇼핑몰 ‘흐림’ 직배송 명품 온라인 쇼핑몰 ‘맑음’

지난해 이베이츠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상위 10개 쇼핑몰 중 6개가 직배송 명품 온라인 쇼핑몰이었다. 마이테레사, 매치스패션닷컴, 미스터포터, 센스, 파페치가 상위 5개 명품 온라인 쇼핑몰에 속하며 한국으로 직배송을 제공하는 럭셔리 패션 쇼핑몰의 인기가 두드러졌다. 해외직구 시장에서 편리한 배송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직배송 서비스를 지원하는 온라인 쇼핑몰들이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해석된다. 반면 제이크루, 베드베스앤비욘드, 클럽모나코와 같이 배송 대행지가 필요한 미국 직구 온라인 쇼핑몰은 매출이 하락했다.

● 2019년 명품 온라인 쇼핑몰 여전히 ‘화창’

스스로에게 쓰는 돈을 아끼지 않는 ‘미코노미’ 트렌드에 힘입어 2019년에도 명품 쇼핑의 강세는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럭셔리 패션의 주 고객층으로 자리잡은 남성 소비자의 쇼핑 및 명품 직구 수요가 늘면서 명품 온라인 쇼핑몰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대표적인 남성 전용 명품 브랜드 스토어 미스터포터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267% 증가했다. 유명 온라인 편집 쇼핑몰 센스도 작년 466%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 헬스·뷰티 온라인 쇼핑몰 성장세 지속 ‘맑음’

지난해 운동과 함께 식품에서도 건강을 챙기려는 트렌드가 나타나면서 관련 온라인 쇼핑몰의 성장세도 돋보였다. 지난 2018년 헬스 및 리빙은 78%, 뷰티 카테고리는 47% 성장했다. 특히 건강 보조제품 및 생활건강 제품 쇼핑몰 아이허브는 지난해 매출이 245% 증가했다. 유럽 최대 온라인 뷰티 스토어 룩판타스틱도 153% 매출 증가를 보였다. 온라인이나 소셜미디어의 유명 아이템, 에스테틱 전용 화장품 및 건강식품에 대한 직구 수요가 이 같은 성장을 견인했다.

레오 왕 라쿠텐 마케팅 아시아태평양 디렉터는 “작년은 유럽 명품 온라인 쇼핑몰들이 한국 시장 공략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한 해였다”며 “지난 해에 이어 소비자 전 연령대에서 웰빙, 및 건강 관련 쇼핑 지출액이 증가하고 있어 올해는 헬스·뷰티 카테고리가 중요한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 ‘온라인 마트 쇼핑몰’ 고속 성장 ‘햇볕 쨍쨍’… 1인 가구 증가, 라이프스타일 변화 요인

1인 가구 증가와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올해는 온라인 마트 쇼핑몰의 성장이 두드러질 것으로 예측된다. 작년 이베이츠에 입점한 국내 전체 마트 쇼핑몰 매출은 2017년 대비 126% 성장했으며, 매출 순위는 이마트몰, NS홈쇼핑, 롯데홈쇼핑, 마켓컬리, 홈플러스마트 순으로 나타났다. 이 중 NS홈쇼핑은 450%, 마켓컬리는 142% 매출 증가를 보였다. 이는 식자재를 비롯해 간편식과 가공식품을 집에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온라인 마트 쇼핑몰 선호도가 높아지고, 마켓컬리, 이마트 쓱배송 등 신선식품 당일배송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하승효 이베이츠 코리아 팀장은 “올해 한국 시장에서 성장하고자 하는 제휴업체들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할 계획이다. 기존 캐시백 서비스 외에도 신규 광고채널을 확장해 제휴사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서비스를 다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8년 온라인 쇼핑 트렌드 및 2019년 예상 인기 온라인 쇼핑몰은 이베이츠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모기 매개 감염' 치쿤구니야열 전 세계서 확산… 14개국서 22만 명

[TV서울=이현숙 기자] 바이러스에 감염된 모기를 매개로 감염되는 질환인 치쿤구니야열이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있다. 아직 국내 유입 사례는 미미한 정도지만 해외 유행 지역을 방문할 때는 주의해야 한다. 질병관리청은 28일 임승관 청장 주재로 회의를 열고 치쿤구니야열 유행 상황과 대응 체계를 점검했다고 29일 밝혔다. 치쿤구니야열은 바이러스에 감염된 이집트숲모기 또는 흰줄숲모기에게 물렸을 때 감염되는 제3급 법정 감염병이다. 사람 간에는 전파되지 않는다. 다만 드물게는 감염된 혈액 수혈, 모자간 수직 감염, 실험실 노출 등으로 전파되기도 한다. 보통 1∼12일의 잠복기 후 발열, 관절통, 발진, 근육통 등의 증상을 보인다. 증상이 없는 경우도 있다. 눈, 심장 등과 관련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기저질환이 있는 고령층은 주의가 필요하다. 우리나라에서는 2013년 첫 환자가 확인된 이후 지난 25일까지 12년여간 총 71명이 신고됐는데 모두 해외에서 감염된 후 입국한 사례였다. 이 가운데 올해 들어 신고된 국내 치쿤구니야열 환자는 아직 1명뿐이다. 이집트숲모기는 국내에 서식하지 않고, 흰줄숲모기는 우리나라 전 지역에 서식하고는 있으나 지금까지 바이러스에 감염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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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철수, 당대표 공식 출마선언… “특검, 내란정당 낙인 시도” [TV서울=변윤수 기자] 국민의힘 비주류에 속하는 4선의 안철수 의원이 29일 당 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안 의원은 이날 국회 상징석 앞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혁신 당 대표가 돼 안으로는 혁신하고 밖으로는 이재명 민주당의 정치 폭주에 맞서겠다"며 당권 도전을 공식화했다. 앞서 안 의원은 지난 7일 인적 쇄신 요구를 당 지도부가 거부했다며 혁신위원장직을 사퇴하면서 8·22 전당대회 출마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안 의원은 "국민의힘을 제대로 지킬 사람, 무결한 사람이 누구겠는가. 극단 세력과 함께하고 있는 김문수 후보인가"라며 "계엄에 물들지 않은 대표, '윤어게인'을 외치지 않는 대표,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을 이길 수 있는 대표. 오직 저 안철수만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재명 정권이 임명한 특검이 오늘 저에게 문자를 보내 '내란에 대한 수사가 있다'며 출석을 요구했다"며 "계엄에 반대하고 탄핵에 찬성했던 저에게조차 이런 문자를 보낸 것은 국민의힘 전체를 내란 정당으로 낙인찍으려는 시도"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재명 정권에 경고한다. 무분별한 정치 수사와 야당 탄압을 지금 당장 중단하기 바란다"라며 "그 경고를 무시한다면 반드시 국민의 준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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