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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


[TV서울] 윤한홍의원, 민간발전정비회사 직원 정규직 전환, 오히려 실직자만 늘릴 수 있어

  • 등록 2019.03.12 10:59:09

[TV서울=이현숙 기자] 민간발전정비회사 직원의 공기업 정규직 전환을 골자로 지난 2월 6일 정부와 여당이 발표한 ‘발전분야 근로자 처우 및 작업현장 안전강화방안’이 시행될 경우, 민간기업 고용인원의 40% 이상이 오히려 실직위기를 맞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위원회 윤한홍 의원(자유한국당, 마산회원구)이 일진파워 등 6개 민간 발전정비회사로부터 제출받은 의견서에 따르면, 일진파워, 금화PSC, 수산인더스트리, 옵티멀에너지서비스, 한국플랜트서비스, 원프랜트 등 6개 회사는 직원이 공기업으로 유출될 경우, 대체 기술자를 구하지 못해 경쟁력을 상실, 도산 위기에 직면하게 되며 이에 공기업으로 전환되지 못하는 인원은 모두 실직위기를 맞게 된다고 주장했다.

이들 인원은 수산인더스트리 528명, 금화PSC 315명, 한국플랜트서비스 296명 등 총 1,687명에 이르며, 전체 인력의 41%에 해당했다.       

                                                      

또한 6개 민간 발전정비회사들은 회사의 투자가치 상실로 대규모 손해배상소송 우려도 크다고 지적했다.

 

발전정비회사들에 따르면 정비매출비중 급감에 따른 투자가치 상실은 수산인더스트리 2,217억원, 금화PSC 1,710억원 등 총 5,911억원에 달한다. 금화PSC의 경우, 외국인 주주 지분율이 21.5%에 달해 국가적인 투자신뢰 추락도 우려된다.              

 

사기업 인력의 공공화는 불공정거래행위로서 공정거래법 위반의 소지도 있다고 밝혔다. 정부정책에 의해 민간정비회사들의 정비업무를 진행할 주요 인력이 없어질 뿐만 아니라, 발전 공기업과의 거래가 중단되어 매출이 크게 감소하고, 상대적으로 한전KPS의 경쟁력이 강화되는 결과가 초래될 경우 불공정거래행위로 해석될 수 있다는 것이다.


윤 의원은 ”허울좋은 명분으로 민간기업 직원을 공기업 직원으로 바꾼다고 위험이 사라지는 것이 아닌데, 문재인 정부는 국민세금으로 민간기업과 기업직원, 발전정비산업의 경쟁력을 죽이려 한다“며 ”공기업 정규직에서 제외되는 나머지 인력은 직업을 잃어도 좋다는 것인가“라고 밝혔다.


이어 윤한홍 의원은 ”중요한 것은 ‘전문인력에 의한 위험의 합리적 관리’“라며 ”정부는 민간기업의 전문성을 보장·육성하고, 정비사고가 발생하는 구조적 원인을 제거할 수 있는 정책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 국토교통부 장관과GTX-B 우정아파트 앞 환기구 이전 등 지역 현안 논의

[TV서울=심현주 제1본부장]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지역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30일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면담했다. 류 구청장은 박홍근 국회의원과 함께 주택도시보증공사 서울서부지사에서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GTX-B노선 상봉정거장 환기구 관련 민원 ▲철도 지하화 중랑구간 선도사업 선정 등 총 7가지 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GTX-B(수도권 광역급행철도)노선의 상봉정거장 환기구 2번 위치가 기존 계획과 달리 우정아파트 경계에서 불과 2~3m 이내로 설계된 것에 대한 심각성과 주민 피해 우려에 대해 국토교통부와 국가철도공단 차원의 적극적인 민원 해결을 당부했다. 우정아파트 주민들은 2023년 11월 7일 진행된 환경영향평가(초안) 주민 공청회 직전에 상봉정거장 환기구 2번이 아파트 앞으로 설계 변경됐다는 사실과 설계 위치의 심각성을 인지했다. 이후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공익감사청구, 국토교통부·국가철도공단·환경부 항의 방문 및 주민 집회 시위 등을 실시하며 민원을 제기하고 있다. 주민들은 주민공람도 없이 설계를 초안과 다르게 변경한 것과 환기구 위치로 인한 심각한 피해 우려 사항을 호소하고 있으며, 국토교통부와 국가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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