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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마스크 벗자 립스틱 매출 67% 증가…파우더도 52%↑

  • 등록 2023.02.01 10:06:47

[TV서울=변윤수 기자] 지난달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최근 메이크업 제품과 향수를 찾는 소비자가 부쩍 늘었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지난달 20∼30일 립스틱 판매량이 전월 같은 기간보다 67%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같은 기간 립케어·림밤과 립틴트 판매량은 각각 23%, 10% 늘었다.

파우더와 팩트도 판매량이 52% 증가했고 파운데이션(26%)과 컨실러(20%)도 오름세를 기록했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뷰티관 내 이너뷰티 카테고리의 지난달 거래액은 전월 대비 3배가량 급증했다.

 

노마스크 시대를 맞아 메이크업의 완성으로 향수를 찾는 소비자도 증가하고 있다.

롯데온은 지난달 23∼29일 향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나 늘었다고 설명했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첫날이었던 지난달 30일에는 뷰티 매출 상위 20위 내에 향수 제품이 5개나 오르기도 했다.

롯데온은 오는 8일까지 '일상의 순간을 함께 할 향수' 기획전을 열고 조 말론 런던, 딥티크 등 80여개 백화점 뷰티 브랜드 향수를 선보인다.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도 화장품·향수 수요 증가에 힘입어 뉴욕 스킨케어 브랜드 '멜린앤게이츠' 베스트셀러인 '다크 럼' 컬렉션을 선보인다.

 

다크 럼 컬렉션은 자두와 베르가못으로 달콤함을 더하고 가죽과 럼의 다크함, 엠버·파출리·우유를 더해 상쾌한 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다크럼 컬렉션은 향수, 향초, 바디케어 제품으로 출시된다.


정부, 프린스그룹 등 '온라인 스캠' 첫 독자제재

[TV서울=변윤수 기자] 정부가 27일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한국인 대상 스캠사기 및 유인·감금 등 범죄 활동에 관여한 개인 15명과 단체 132개를 독자제재 대상으로 지정한다. '태자단지'와 '망고단지' 등 다수의 한국인이 감금됐던 대규모 스캠단지를 조성·운영한 프린스그룹과 자회사들, 천즈 회장이 제재 대상에 올랐다. 또 범죄조직의 자금세탁에 관여한 후이원그룹과 자회사들도 제재 대상이 됐다. 중국계로 알려진 천즈 회장은 캄보디아 최고 실세인 훈 센 전 총리의 고문을 맡는 등 정치권과 밀착해 사업을 키운 인물로, 대규모 사기 범죄 단지를 운영해 막대한 부를 쌓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캄보디아 보하이 스캠단지에서 각종 스캠 범죄를 저지른 한청하오, 한국 대학생 감금·폭행 사망사건의 용의자이자 마약 밀반입 혐의를 받는 리광하오 등도 제재 대상이다. 제재 기관들은 캄보디아, 대만, 싱가포르, 홍콩 등 아시아뿐 아니라 조세회피처로 알려진 팔라우, 영국령 버진아일랜드, 케이만제도 등 여러 지역에 소재한 것으로 파악됐다. 제재 대상으로 지정된 개인·단체는 관계 법규에 의거해 가상자산을 포함한 국내 자산동결, 국내 금융거래 제한, 개인의 경우 입국 금지 등의 조치가 부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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