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7 (수)

  • 맑음동두천 1.0℃
  • 맑음강릉 6.1℃
  • 맑음서울 0.8℃
  • 맑음대전 5.0℃
  • 맑음대구 5.1℃
  • 맑음울산 7.7℃
  • 구름조금광주 4.2℃
  • 맑음부산 8.0℃
  • 구름많음고창 5.9℃
  • 연무제주 9.5℃
  • 맑음강화 0.0℃
  • 구름많음보은 3.4℃
  • 흐림금산 2.6℃
  • 구름조금강진군 7.4℃
  • 맑음경주시 7.4℃
  • 맑음거제 7.2℃
기상청 제공

종합


[띠별 오늘의 운세] (5월 21일 화요일)

  • 등록 2024.05.21 00:00:55

 

쥐띠

36年生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이 없다더니 소득도 없이 여기 저기 다니게 되는 날입니다 .

48年生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적극성을 띄고 피하고 싶은 것은 의사를 확실히 밝히세요

60年生 현 상황에 낙담하고 실의에 빠지게 된 이유를 찾아 해결책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

 

72年生 오늘 하루는 남에게 의심받을 행동은 절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84年生 사소한 실수로 인해 아픔을 겪을 수 있으니 중요한 판단에는 신중해야 합니다

96年生 힘든 일과 부딪쳐도 책임감 있게 마무리 짓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08年生 오늘 하루는 말띠 지인과 함께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소띠

 

37年生 쓸데없는 일로 걱정하면 괜한 근심만 생기니 가볍게 넘기는 것이 좋아요

49年生 옛 정에 얽매여서 끊지 못하면 곤란한 상황에 처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61年生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에서 곤란한 일이 일어날 수 있으니 그런 곳은 피하세요.

73年生 새롭게 시작하려는 일은 계획을 세우고 준비해서 시작해야 되는 날입니다.

85年生 오늘은 모험을 하지 않으면 큰 성과를 얻을 수 없으니 참고 하는 게 좋아요

97年生 오늘은 이성운이 좋은 날로 솔직하게 본인의 마음을 표현해 봐요

09年生 오늘은 당신의 잠재적인 능력을 발휘하는 날로 자신감 있게 행동해요

 

호랑이띠

38年生 오늘 하루는 자연스럽게 일이 진행되니 여유로운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50年生 많은 사람들의 도움으로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으니 감사한 마음을 가져야해요

62年生 흘린 땀과 노력으로 결과가 없던 일들이 이젠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날입니다.

74年生 동료들이나 선배들의 조언을 따르면서 좋은 시기를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86年生 몸을 바쁘게 움직이면서 변화를 추구하면 기대 이상의 즐거움이 생길 수 있어요

98年生 자신의 매력을 상대에게 어필하고 가지고 있는 능력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토끼띠

39年生 건강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려면 검진을 미리 받아보세요

51年生 지나친 욕심만 버린다면 진행하는 일들은 자연스럽게 흘러가게 되는 날입니다.

63年生 실력을 과신하는 언행은 도움 되지 않고 사람과의 관계를 서먹하게 만들 것입니다

75年生 하고 싶은 일과 해야 하는 일을 구분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보는 것이 좋아요

87年生 새로운 계획을 세워 매진하면 목표치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99年生 일의 성패를 좌우하는 것은 얼마나 계획을 꼼꼼하게 짰는지에 달려있습니다.

 

용띠

40年生 급하게 건강문제를 해결하려고 서두르지 말고 꾸준히 치료하는 방법을 선택해요.

52年生 주변 사람들과 만남이 많아지고 관계에 큰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하는 날입니다.

64年生 오늘 하루는 가까운 지인으로부터 획기적인 제안을 듣게 되는 하루입니다.

76年生 여러 가지 일을 할려고 애를 쓰지 말고 한 가지 일에만 전념해야 되는 날입니다

88年生 누구에게 도움을 주기보다는 하던 일에 집중하여 마무리를 짓는 것이 좋습니다.

00年生 필요한 것이 있다면 상대의 눈치를 보지 말고 분명하게 나의 의사를 표현하세요.

 

뱀띠

41年生 몸이 무겁다고 자리에 누워만 있지 말고 소소한 운동이라도 좋으니 많이 움직여요.

53年生 오늘 하루는 재물에 대한 욕심을 줄이고 검소한 하루를 보내는 것이 좋아요

65年生 부정적인 결과를 미리 예측하기보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아요

77年生 일을 할 때는 의욕은 자제하고 여유로운 마음을 가져 일을 처리하는 것이 좋아요.

89年生 두서없이 일을 처리하면 결과는 미흡할 것이니 우선순서를 정해두고 처리하세요.

01年生 사랑을 해보고 싶은 사람은 마음에 드는 사람이 나타나면 과감히 다가가세요.

 

말띠

42年生 오늘 하루는 나보다 어려운 사람을 직접 도와주는 것이 유리합니다.

54年生 오늘 하루는 어제보다 매우 바쁜 날로 비교적 정신이 없을 수 있습니다.

66年生 긴장의 끈을 잡고 일을 수행하면 자신이 바라는 것을 성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78年生 새롭게 도전해 보고 싶은 일이 있다면 혼자보다는 동료들과 함께 해 보세요.

90年生 좋은 사람을 만나고 싶다면 자신이 좋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02年生 공부할 때에는 여기 저기 돌아다니지 말고 수양하는 마음을 가지고 해야 좋아요.

 

양띠

43年生 오늘 하루는 제 2의 인생의 막이 펼쳐지는 하루로 기대해도 좋습니다.

55年生 변화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심신이 안정되고 노력한 만큼 보상도 받는 날입니다.

67年生 중요한 안건은 급히 결정하지 말고 여유를 가지고 상의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아요

79年生 외부에서 닥쳐오는 어려움에 흔들리지 말고 실력을 키우고 내실을 다져야 합니다.

91年生 결심한 일은 머뭇거리거나 주저하지 말고 신속하게 행해야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03年生 오늘은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면서 지금까지 미뤄왔던 일들이나 공부를 해 보세요.

 

원숭이띠

44年生 배움의 즐거움이 있는 때이고 좋은 스승을 만나 한 단계 발전을 이루는 날입니다.

56年生 하는 일이 성과가 나지 않더라도 사람들과 교류하면서 정보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68年生 겸손으로 몸과 마음을 낮추고 노력해 나가는 모습이 더욱 더 필요한 날입니다.

80年生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질 수 있으니 재주를 너무 과신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92年生 얻고자하는 것이 큰 만큼 힘든 것이 많을 것이니 끈기와 인내심이 필요한 날입니다.

04年生 자신의 매력과 끼가 넘치는 날이니 사람들에게 자신의 끼를 발산해 보세요.

 

닭띠

45年生 자신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사람들의 관심을 받아 바빠지는 날입니다

57年生 대인관계에 힘쓰는 것 보다 나의 내면을 다스리는데 집중을 해야 해요

69年生 늘 지루한 것처럼 느껴지더라도 내실을 다져놓으면 빠른 속도로 발전할 것입니다.

81年生 오늘 하루는 양띠 지인과 함께 다니는 것이 유리한 하루입니다.

93年生 큰 변화를 주는 것보다는 사소한 변화를 주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05年生 오늘 하루는 개띠 지인과 함께 다니는 것이 유리한 하루입니다.

 

개띠

46年生 오늘은 안에서 고민하는 것 보다 바깥으로 나가 고민하는 것이 유리해요.

58年生 아랫사람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적극 수용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70年生 주변 사람들과 협력해 일을 같이하게 되면 앞으로 유대 관계도 좋아 질 것입니다.

82年生 혼자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일에 무작정 뛰어들게 되면 억울할 수도 있습니다.

94年生 무엇보다 본인 스스로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 될 것입니다.

06年生 오늘 하루는 토끼띠와 함께 다니는 것이 유리한 하루입니다.

 

돼지띠

47年生 오늘 하루는 인간관계에서 앞서나가거나 아는 체를 하는 것을 줄이도록 해요

59年生 오늘은 믿고 있는 사람에게 발등을 찍힐 수도 있는 날입니다.

71年生 자신의 성공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스스로의 길을 개척해 나가는 것입니다.

83年生 좋은 기운이 들어오는 날로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면 모든 것이 수월할 것입니다.

95年生 지나친 과민 반응이 상대를 소극적으로 만들 수 있어 가급적 여유 있게 행동해요.

07年生 주위의 모든 여건이 당신에게 매우 좋은 기운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 더사주 제공


김재진 시의원, “실내공기질 관리정책의 시민 체감 미흡, 적극 홍보와 맞춤형 기준 필요”

[TV서울=나재희 기자]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김재진 의원(국민의힘, 영등포1)은 ‘서울시 다중이용시설 실내공기질 실태와 개선에 관한 시민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서울시 실내공기질 관리정책이 제도적 기반에도 불구하고 시민 체감도와 정책 신뢰도 측면에서는 여전히 미흡하다고 지적했다. 이번 조사는 국민대학교 하현상 교수가 책임 수행한 연구용역으로, 서울시민 1,002명을 대상으로 지하철역사·의료기관·어린이집·노인요양시설 등 중점관리시설과 도서관·대규모 점포·학원·PC방 등 다중이용시설 전반에 대한 실내공기질 인식과 정책 평가를 종합적으로 분석했다. 조사 결과, 시민들이 가장 빈번하게 이용하는 시설 유형은 중점관리시설로 나타났으며, 특히 지하철역사와 의료기관이 일상생활과 가장 밀접한 공간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지하철역사와 지하도 상가는 이용 빈도가 높으며, 동시에 공기질에 대한 우려도 큰 시설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청년층이 지하철역사·학원·PC방 이용 비중이 높았고, 중·장년층은 의료기관·대규모 점포·업무시설 이용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직업별로도 이용 시설 유형에 뚜렷한 차이가 나타나, 실내공기질 정책이 획일적 기준으로는 한계가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 “삶의 품격이 자부심 되는 도시 만들 것”

[TV서울=변윤수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지난 6일,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맞아 강동아트센터 대극장에서 변화하는 강동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2026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신년인사회는 주민 대표를 비롯한 각계각층의 구정 참여 인사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강동의 미래 비전과 구정 방향을 함께 공유하며 구민과 함께 뜻을 모으는 소통의 장이 됐다. 행사는 팝페라 그룹 ‘참빛아트뮤직’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강동구민대상 시상식, 구청장의 신년사, 오세훈 서울시장의 축사 영상과 주요 내빈의 신년 덕담 순으로 진행됐으며, 올해도 축하 화환 대신 쌀을 기부받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나눔 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강동구민대상 시상식에서는 사회발전 ·봉사 등 6개 부문에서 지역사회 발전에 힘쓴 개인과 단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회발전·봉사부문에서는 단체상에 KDW웨딩, 개인상에 김동오씨가 선정되었으며, 환경부문은 일자산회 숲사랑자원봉사단, 효행·선행부문은 서귀임씨, 문화·체육부문은 김종수씨, 경제발전부문은 황희연씨, 교육 부문은 (사)청송교육문화진흥회가 각각 수상했다. 이어서 ‘50만 강동구민의 꿈과 바람이






정치

더보기
장동혁 "12·3 비상계엄 책임 통감... 국민 눈높이에서 새롭게 시작" [TV서울=이천용 기자]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7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에 대해 사과하고 '계엄·탄핵의 강'을 건너 미래로 나아가겠다고 선언했다. 장 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이기는 변화'라는 주제로 연 기자회견에서 "12·3 비상계엄은 상황에 맞지 않는 잘못된 수단이었다. 우리 국민께 큰 혼란과 불편을 드렸고, 당원들께도 큰 상처가 됐다"며 "국정 운영의 한 축이었던 여당으로서 그 역할을 다하지 못한 책임이 크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그 책임을 무겁게 통감하고 이 점 국민께 깊이 사과드린다"며 "국민의힘이 부족했다. 잘못과 책임을 국민의힘 안에서 찾겠다. 오직 국민 눈높이에서 새롭게 시작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과거의 일들은 사법부의 공정한 판단과 역사의 평가에 맡겨놓고, 계엄과 탄핵의 강을 건너 미래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당 안팎에서 요구해 온 윤 전 대통령과의 절연을 명시적으로 언급하진 않았지만 '계엄과 탄핵의 강을 건너겠다'는 점을 분명히 함으로써 이 같은 뜻을 우회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해석된다. 장 대표는 6·3 지방선거 전 보수 대통합 요구와 관련, "이기는 선거를 위해 폭넓게 정치 연대도 펼쳐나가겠다"며


사회

더보기


정치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