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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정부, "美와 사고 여객기 '비행기록장치' 분석 착수"

  • 등록 2025.01.08 09:17:09

 

[TV서울=이천용 기자] 고기동 행정안전부 장관 직무대행은 8일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와 관련해 "한·미 합동조사단이 현장에서 엔진과 주 날개 등 조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손상된 비행기록장치(FDR)는 미국에 도착해 미국 교통안전위원회와 함께 수리 및 자료추출 등 분석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고 대행은 이날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3차 회의에서 "이번 사고의 원인조사를 국제 기준과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진행하겠다"며 "국내외 전문가를 중심으로 진행하되 조사 과정이나 결과는 최대한 투명하게 공개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국토교통부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항철위)는 항철위 12명, 미국 연방항공청(FAA) 1명, 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B) 3명, 보잉 6명, GE 에어로스페이스 1명 등 총 23명으로 한미 합동조사단을 구성한 바 있다.

 

고 대행은 또한 "이달 안에 유가족 지원과 추모사업을 전담 지원하는 조직이 신설되면 무안에 현장사무소를 운영해 현장에서 유가족분들과 소통하고 지원하겠다"며 "무안국제공항 현장에 정부 통합지원센터 운영을 지속하고, 각종 법률상담, 보상 지원, 세금감면, 긴급돌봄, 교육비 지원 등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유가족 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으로 노력하고. 철저한 원인 조사와 항공안전 혁신도 책임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기고] 통장 규제로 사업자들의 경제활동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

보이싱피싱 피해를 줄이겠다고 사업자들이 통장을 만들고 이체한도를 적게 설정해서 경제활동에 불편뿐만 아니라 경제에 악영향을 주고 있다. 법인사업자 A씨는 10여 년 전 우리은행에서 법인통장을 만들었다. 최근그 통장을 다시 사용하기 위해 재발행을 했는데 1일 온라인 이체한도가 100만 원으로 설정되어 있어, 이를 높여달라고 요구하니, 은행으로부터 먼저 실사를 나오겠다는 말을 들었다. 그는 이런 이야기를 듣고 직원들이나 주변인들 모두 대출도 아니고 통장한도 증액인데 설마 진짜 실사는 나오는가 의아했다. 그런데 퇴직 은행원이 위탁을 받아 현장 실사를 나와 대출심사처럼 사업현황들을 물어본 뒤 3일 후 한도가 증액됐다. 법인사업자 통장을 개설하거나 일정기간 사용을 하지 않다가 다시 사용하고자 할 경우 1일 이체한도가 온라인은 100만 원, 창구에 직접 방문할 경우 300만 원까지로 준다. 그리고 3개월이 지나면 심사를 통해 통장이용 한도증액이 가능한데, 최근에는 위와 같이 현장실사를 나온 후 증액을 해주고 있고 있는 것이다. 다른 은행에 가서 물어보니 금감원 지침이지만 통장한도 증액을 위해서 현장실사까지 가지 않는다고 했다. 보이스피싱 조직들에게 통장이 넘어갈 것을 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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