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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삼성전자 AI 가전, 중남미서 판매 40%↑…맞춤형 라인업 확대

  • 등록 2025.11.26 08:47:53

 

[TV서울=심현주 서울1본부장] 삼성전자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중남미에서 인공지능(AI) 가전 누적 판매 수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성장했다고 26일 밝혔다.

세탁기와 건조기가 하나로 합쳐진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판매 호조에 힘입어 세탁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80% 늘었다.

올해 중남미 지역의 스마트 가전 보급률은 약 11%로 한국(63%), 미국(18%), 유럽(16%)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낮다.

삼성전자는 잠재력이 큰 중남미 AI 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현지 맞춤형 AI 가전 라인업을 확대하고, AI 가전 체험 공감을 구축하고 있다.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비스포크 AI 무풍 에어컨',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 건조기 등 고도화된 AI 기능을 탑재한 최신 가전을 선보였다. 또한 중남미에서 인기가 높은 상냉동·하냉장(TMF) 냉장고, 전자동 세탁기 등 중저가 가전으로 범위를 넓혀 중남미 AI 홈 생태계를 공략하고 있다.

올해 9월에는 과테말라에 중남미 최초로 체험형 쇼룸 '까사 삼성(Casa Samsung)'을 오픈했다.

방문자들은 실제 거주 공간처럼 꾸며진 AI 홈에서 음성 제어, 사용자 루틴에 따른 자동화 기능 등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연결된 AI 가전이 제공하는 설루션을 체험해볼 수 있다.

올해 7월에는 중남미 최초로 파나마에 기업과 공공기관, 비즈니스 파트너를 대상으로 하는 B2B(기업간거래) 체험 공간인 '비즈니스 익스피리언스 스튜디오'(BES)를 열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타티스타에 따르면 중남미 스마트 가전 매출 규모는 올해 약 26억달러에서 2029년 약 38억달러로 연평균 10%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 상에 모여앉은 두 부부의 자유분방한 수다…'윗집 사람들'

[TV서울=신민수 기자] 패브릭 소파와 초록 식물들, 값비싸 보이는 예쁜 식기들이 평범한 고층 아파트에 생기를 더한다. 이 집에 사는 젊은 부부의 관계는 색감이 가득한 인테리어와 상반되게 차갑게 식었다. 서로의 유머 감각에 반해 결혼했지만, 이제는 말끝마다 '안 웃겨'라는 말을 달고 살고, 각방을 쓴 지도 오래다. 세련된 인테리어는 사실 미술강사 정아(공효진 분)가 부부 사이의 권태를 극복해보고자 자신의 취향만을 입혀 만든 결과물이었다. 침체기를 겪고 있는 영화감독 현수(김동욱)는 아내가 불편한 말을 꺼내면 농담으로만 응수하거나 제 방에 들어가 문을 닫는 '회피형' 인간이다. 이들의 삶에 묵직한 변화가 찾아온 건 인테리어 소음을 묵묵히 참아 준 윗집 부부에게 감사의 의미로 저녁 식사를 마련하면서다. 윗집 부부 김 선생(하정우)과 수경(이하늬)은 벽 사이로 금실 좋은 부부 사이를 짐작하게 하는 생활 소음을 내서 정아에겐 부러움을, 현수에겐 짜증을 유발하는 이들이었다. 하정우 감독의 네 번째 연출작 '윗집 사람들'은 윗집 부부가 예측 불허의 자유분방함과 대담함으로 아랫집 부부를 현혹해가는 내용을 그린 코미디 영화다. 스페인 영화 '센티멘털'을 원작으로 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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