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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


구로구, 사회적 약자 위한 무인민원발급기 9대 교체

  • 등록 2025.04.17 10:57:05

 

[TV서울=이천용 기자] 구로구(구청장 장인홍)가 구민에게 편리한 민원 업무를 제공하기 위해 노후화된 무인민원발급기 9대를 새롭게 설치했다.

 

구는 △구로구청 본관 1층 △구로역 △온수역 △구로2동 주민센터 △구로3동 주민센터 △구로4동 주민센터 △개봉2동 주민센터 △오류2동 주민센터 등 내구연한 경과로 노후화된 기기를 전면 교체했다.

 

이번 교체는 장애인차별금지법 개정에 따라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한 검증 기준을 통과한 우선구매대상 지능정보제품으로 정당한 편의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새롭게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주민편의를 증진하고 민원행정의 효율성을 높여 구민에게 보다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구는 기존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도 내구연한 경과 기준에 따라 하반기에도 추진할 계획이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구민 모두에게 차별 없이 편리한 행정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교체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인민원발급기는 구청을 포함해 구로·개봉·오류·온수·천왕·구일·구로디지털단지역 등 지하철 역사 내 7곳, 16개 동주민센터, 신도림 테크노마트, 구로세무서 등 총 26개소에 32대를 운영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지하철 내 무인민원발급기는 오전 5시에서 익일 오전 1시 △신도림 테크노마트는 오전 10시 30분에서 오후 9시 △구청‧신도림‧구로2‧오류2동은 24시간 △그 외 설치된 곳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영등포구, '학부모 소통 간담회' 개최

[TV서울=변윤수 기자] 영등포구가 급변하는 교육 환경과 미래사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실질적인 지역 맞춤형 교육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학부모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학교 현장에서 느끼는 학부모들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교육 지원의 방향을 구체화하고자 마련됐다. 학교와 학부모들의 자발적인 신청을 받아 초‧중‧고 21개교를 대상으로 간담회가 열렸으며, 학부모와 학교 관계자 등 총 233명이 참석해 교육 환경, 학습 지원, 안전 문제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간담회에서 ‘명품 교육도시 영등포’를 위한 비전을 공유하고, 현재 추진 중인 교육지원 사업들을 설명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환경 개선과 체험 중심 프로그램의 확대 필요성을 강조했다. 간담회 결과, 학부모들의 제안을 바탕으로 구는 ▲약 9억 원 규모의 2차 교육경비 보조금 추가 지원 ▲로봇 코딩 교육 지원 ▲과학실 리모델링 지원 ▲학교 주변 안전 문제 개선 등 구체적인 후속 조치를 마련했다. 이 외에도 지속적으로 논의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와 협의해 해결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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