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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감염학회 "적극적인 코로나19 유행 감소 대책 필요"

  • 등록 2021.12.13 15:09:09

[TV서울=신예은 기자] 대한감염학회 등 감염 분야 3개 학회가 정부에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을 촉구했다.

 

대한감염학회, 대한항균요법학회,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는 13일 코로나19 유행 급증에 따른 공동 성명서에서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신속하고 적극적인 코로나19 유행 감소 대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들은 "위중증 환자가 빠르게 늘어나면서 의료 체계의 한계를 실감하고 있다"며 "국면을 전환할 강력한 정책이 적시에 발표되고 실행되지 않는다면 머지않은 미래에 심각한 인명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다.

 

또, "정부가 지난 6일 사적 모임 인원 제한 등의 조치를 발표했으나 전체적인 대책의 강도가 낮고 국민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효과가 발생하기까지는 2주 이상의 시간이 걸리므로 즉시 유행 규모를 줄이기 위한 대응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은 의료체계의 대응 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멈춤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긴급 멈춤을 통해 유행 증가 속도를 억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일시적으로 강력히 시행하고, 부스터샷 등 백신 접종에 속도를 높이기 위한 대책도 강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3개 학회는 "백신 접종은 여전히 코로나19 대응의 가장 중요한 보호 수단"이라며 "감염 전파 차단 효과나 방어력의 지속 기간 등이 기대에 완전히 부합하지 않는다고 해서 그 가치가 (낮게) 평가되는 건 위험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유행이 급격하게 확산하는 시기에 고령자와 기저질환자 등 고위험군에는 절실하게 백신 접종이 필요하다"며 "백신 접종의 효과와 이상반응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 국민의 우려를 불식하고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유행은 향후 수년간 국민의 삶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지금 유행이 통제되더라도 언제든 일상을 다시 위협할 수 있다"며 "장기적인 전망 아래 의료대응과 방역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대안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국토부, "용인∼과천 지하도로 신설·창원∼진영 도로 확장 예타대상 선정"

[TV서울=나재희 기자] 국토교통부는 20일 열린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 고속도로 신설사업과 창원∼진영 고속도로 확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예타)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거제∼통영 고속도로 건설사업과 국도 15호선 고흥∼봉래 확장사업은 예타를 통과했다. 먼저 영동선 용인∼과천 지하 고속도로는 용인과 수원, 과천 구간을 잇는 왕복 4차로 고속도로를 신설하는 사업이다. 거리는 지하터널 21.1km 포함 30.0km다. 이중 용인∼수원 구간은 기존 고속도로 하부에 지하 고속도로를 건설해 영동고속도로 상부의 상습 차량정체 구간을 해소하는 것이 목적이다. 수원∼과천 구간은 서울시에서 추진 중인 이수∼과천 도로와 연계한 새로운 남북축 고속도로 신설을 통해 수도권 남부지역에서 과천, 서울 방향으로의 통행시간을 단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2021년 제2차 국가도로망 종합계획과 2022년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에 반영돼 추진된 사업으로, 지난 6월 예타 대상 사업으로 신청해 이번에 선정됐다. 남해고속도로 창원∼진영 고속도로 확장사업은 창원 분기점(JCT)∼동창원IC 4.8km 구간을 현재 8차로에서 10차로로 확장하는 사업이다. 이 구간은 일일 교통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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