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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


김부겸 총리 "코로나 세대로 불리는 아이들을 위한 치유 고민해야"

  • 등록 2022.05.05 09:03:52

 

[TV서울=나재희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는 5일 "코로나 세대로 불리는 아이들을 위한 치유 문제는 앞으로 많이 고민해야 할 숙제"라고 말했다.

 

김 총리는 100번째 어린이날을 맞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어린이 간) 격차 문제가 심각해져 모든 지표에서 아동 빈곤과 아동 발달 격차가 나타나고, 지난 2년간의 코로나로 그 격차가 훨씬 더 커졌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정부가 어떻게 해서든지 정상등교를 해보려고 악착같이 노력했던 이유도 비대면 상황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환경에 있던 아동들의 돌봄과 교육이 심각한 위협에 처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김 총리는 "요즘 물질적으로는 비교할 수 없게 풍족해졌지만 우리 아이들이 그만큼 행복해졌다고 할 수 있을까"라며 "저학년조차도 공부에 치여 학교와 학원만 겨우 오가고 하고 싶은 일은커녕 쉴 시간조차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어른들끼리 아이들의 행복을 결정지을 것이 아니라 어린이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 바라는 것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라며 "푸르고 화창한 하늘만큼 어린이들 마음 가득 환한 기쁨이 피어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도봉구, 새 도시브랜드(BI) ‘같이 변화, 행복한 도봉’ 공개

[TV서울=심현주 제1본부장]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미래지향적 구정 비전을 담은 도시브랜드(BI) ‘같이 변화, 행복한 도봉’을 선보였다. 브랜드 슬로건은 희망의 미래로 도약하기 위한 변화를 구민과 함께 실천해 모두가 함께 잘 사는 도봉을 만들고, 생기 넘치고 행복한 구민의 삶을 실현하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심벌디자인의 원형은 보다 젊고 활력 넘치는 도봉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도봉구의 새로운 시작을 표현했다. 구 관계자는 “원형의 회전하는 힘은 도봉의 변화를, 시작과 끝이 없는 형상은 무한한 가능성을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구는 새 도시브랜드를 구민의 삶과 밀접한 곳에서부터 전국적으로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구는 오는 5월 1일 제29회 도봉구민의날 축제에서 도시브랜드(BI) 선포식을 열고 주민들에게 도봉구 도시브랜드의 탄생을 알릴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해 공개한 도봉구 대표 캐릭터(은봉이‧학봉이)와 브랜드송(도봉에서 만나요)과 연계해 대내‧외 구정 홍보에 활용하고 다양한 기념품 등으로 제작해 도봉구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깊은 인상을 남길 계획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새 도시브랜드는 단순한 상징이나 로고를 넘어 구의 정체성과 비전, 미래상을 반영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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