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6 (토)

  • 맑음동두천 -3.8℃
  • 맑음강릉 3.7℃
  • 흐림서울 -0.8℃
  • 맑음대전 -5.1℃
  • 맑음대구 -4.7℃
  • 맑음울산 -1.7℃
  • 맑음광주 -3.1℃
  • 맑음부산 1.0℃
  • 맑음고창 -6.3℃
  • 구름많음제주 5.2℃
  • 구름많음강화 -0.4℃
  • 맑음보은 -7.6℃
  • 맑음금산 -7.8℃
  • 맑음강진군 -5.7℃
  • 맑음경주시 -6.3℃
  • 맑음거제 -2.5℃
기상청 제공

종합


[금일 운세] 2월 2일(일)

  • 등록 2025.02.02 00:00:15

 

쥐띠

48年生 타인에게 봉사하는 마음을 가지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60年生 새로운 계획을 세워 의욕적으로 일을 하면 좋은 일이 생길 것입니다.

72年生 조직이나 단체를 먼저 생각하는 것이 일을 잘 해 나가는 데 힘이 됩니다.

 

84年生 성공적인 계획이라도 허점이 생길 수 있으니 한번 더 살펴봐야 해요.

96年生 물 흐르듯이 유연하게 행동하고 웬만한 일은 웃어넘기는 것이 좋습니다.

08年生 자신에게 들어오는 제안을 거절하지 말고 진행하는 것이 유리한 하루입니다.

 

소띠

49年生 무거웠던 문제들이 해결이 되니 십년 묵은 체증이 내려 간 듯한 날입니다.

 

61年生 사이가 좋지 않았던 사람과 새로운 출발을 할 기회가 있을 수 있습니다.

73年生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자리를 지키며 때를 기다리면 좋은 일이 올 것입니다.

85年生 머리를 식힐 겸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며 머리를 식히는 것이 좋습니다.

97年生 짝사랑이 인연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용기를 내어 다가가 보면 좋아요.

09年生 오늘은 남의 말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금전적인 피해가 가지 않아요.

 

호랑이띠

50年生 하고자 하는 일을 주위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일이 순조롭게 진행됩니다.

62年生 주위 사람들을 의심하지 말고 서로 믿음과 관용을 가지는 것이 좋아요.

74年生 바쁘게 움직여야 하더라도 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차분하게 사고를 피하세요.

86年生 나태한 모습을 보이지 말고 하루의 계획을 잘 세워 움직이도록 하세요.

98年生 인연의 운이 강하게 들어오는 날이니 오늘은 소개팅을 해 봐도 괜찮아요.

 

토끼띠

51年生 물이 맑으면 고기가 살 수 없듯 원칙만 따지지 말고 융통성을 부려보세요.

63年生 일희일비하지 말고 긍정적이고 낙관적으로 차분하게 행동하는 것이 좋아요.

75年生 분위기에 휩쓸려 본분을 잃지 말고 지위와 형편에 맞게 생활해야 합니다.

87年生 현실에 만족하는 것도 좋지만 새로운 변화도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99年生 관심이 있던 이성이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하며 다가와요.

 

용띠

52年生 어떤 일도 남 탓하지 말고 책임감을 가지고 일을 처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4年生 바라는 것이 있다면 생각하고 계획을 세워 확신이 설 때 행동으로 옮기세요.

76年生 윗사람의 뜻에 따라 조신하게 행동하면 조만간 좋은 기회가 올 것입니다.

88年生 한 발 앞서 나아가는 새로운 일이나 사업을 계획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00年生 자신을 예쁘게 봐 주던 사람이 소개를 주선해 주는 일이 생기게 돼요.

 

뱀띠

53年生 감당할 수 없는 일이라면 간섭하지 않는 것이 망신을 피할 수 있어요.

65年生 자신이 하는 말 한마디로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으니 신중하게 말하세요.

77年生 오늘은 소박한 우정이 빛을 발하는 하루가 될 수 있습니다.

89年生 변화의 기운이 느껴지니 업무의 변화를 고려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01年生 사람이 모이면 소문이 생길 수 있으니, 일대일로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말띠

54年生 성과를 보고 싶다면 주변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66年生 강한 의지와 확고한 결정이 필요한 하루이니 우유부단하게 행동하지 마세요.

78年生 유혹의 손길이 다가오더라도 무거운 마음으로 신중하게 행동해야 무탈해요.

90年生 경험은 최고의 자산이니 당신의 경험을 믿고 자신있게 행동하면 유리해요.

02年生 금전적으로 어려움이 생겨도 적극적으로 학업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띠

55年生 휴식이 필요하니 일과 휴식을 번갈아 가며 템포를 잘 조절하는 것이 좋아요.

67年生 여유를 찾아야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으니 되도록 약속은 하지 않으면 좋아요.

79年生 혼자 급해서 마음이 앞서면 일을 성사시키기 어려우니 천천히 진행하세요.

91年生 이성을 소개받게 된다면 겉모습이 아니라 내면을 보는 것이 중요해요.

03年生 실력과 재능을 발휘하게 되면 자신의 이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날입니다.

 

원숭이띠

56年生 불필요한 말로 오해를 쌓을 수 있으니, 언행에 특히 신중을 기울여야 해요.

68年生 일에 대해 압박감을 느끼기 보다는 편한 마음으로 일을 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80年生 유난히 불평•불만이 많고 투덜대기를 잘하는 친구를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92年生 이성들과 만남이 생길 수 있어 인사를 건네고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면 좋아요.

04年生 공부도 좋지만 무리하지 말고 숨을 고르고 쉬어가는 것도 괜찮은 날입니다.

 

닭띠

57年生 금전운이 좋아 경제적으로 여유가 생기며 마음이 풍요로워지는 하루입니다.

69年生 오늘따라 맡은 일에 대한 책임감이 커지니 부담감을 느낄 수 있는 하루입니다.

81年生 방해 없이 하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니 걱정하지 말고 일에만 집중해요.

93年生 오늘은 과거에 실수했던 일을 만회 할 수 있으니 오늘을 기회로 삼으면 좋아요.

05年生 오늘은 이래저래 잘 풀리는 날로 하루 종일 기분이 좋을 수 있습니다.

 

개띠

58年生 오늘은 평소에 기다리고 있던 사람과의 만남이 성사될 수 있는 날입니다.

70年生 마음을 비우고 때를 기다리는 것이 좋으며 섣불리 행동하지 않아야 합니다.

82年生 집중하기 힘든 분위기 때문에 시간과 경비를 낭비할 수도 있는 날이에요.

94年生 한눈을 팔거나 일에 집중하지 못하면 그동안의 노력이 허사가 될 수 있어요.

06年生 본인의 적극적인 태도의 유무에 따라 이 관계가 정리될 것이니 확실히 하세요.

 

돼지띠

59年生 힘들더라도 앞으로 나아가야 할 때이니 조금 더 힘을 발휘하는 것이 좋아요.

71年生 항상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이 기회가 왔을 때 한 번에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83年生 인정 때문에 지인에게 돈을 빌려줬다가 돌려받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요.

95年生 연애운이 강하게 들어오니 친밀한 관계로 발전할 사람을 만날 수 있어요.

07年生 오늘은 상대에게 칭찬할 점이 있다면 먼저 칭찬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더사주 제공


봉양순 시의원, 2025년 대한결핵협회 크리스마스 씰 증정식 참석

[TV서울=이천용 기자] 서울시의회 봉양순 의원(더불어민주당, 노원제3선거구)이 지난 4일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2025년 대한결핵협회 크리스마스 씰 증정식’에 참석해, 대한결핵협회 서울시지부(회장 김동석)와 함께 올해의 크리스마스 씰을 증정했다. 이날 증정식은 최호정 의장을 비롯해 대한결핵협회 서울시지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서울시의회 성금 전달과 함께 결핵 퇴치 활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크리스마스 씰 보급 확대를 위한 간담회도 이어졌다. 크리스마스 씰은 1904년 덴마크에서 처음 시작돼, 우리나라에서는 1932년부터 사용되었고, 1953년 대한결핵협회 창립과 함께 결핵퇴치 상징 캠페인으로 자리를 잡았다. 특히 올해는 작년에 이어 국내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브레드이발소 시즌2’와 협업해 ‘럭키 크리스마스(LUCKY CHRISTMAS)’ 씰을 발행했다. 씰에는 브레드, 윌크, 초코 등 친근한 캐릭터들이 등장해 행운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으며, 키링, 마그넷, 파우치, 에코백 등 실용적인 굿즈들도 함께 구성되어 일상 속에서 결핵 퇴치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대한결핵협회 서울시지부(회장 김동석)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여전히






정치

더보기
장동혁, "李정권 6개월, 민생 약탈·법치 파괴" [TV서울=이천용 기자]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5일 "이재명 정권 6개월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약탈과 파괴'"라고 말했다. 장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혼용무도 이재명 정권 6개월 국정평가 회의'에서 "이재명 정권은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적 법치를 파괴하고 나라의 안보까지 무너뜨리고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이재명 정권은 민생 약탈을 넘어서 나라의 근간인 법치와 자유민주주의를 파괴하고 있다"며 "오직 한 사람, 이재명을 구하고 독재의 길을 열기 위해 헌정 질서와 사법 체계를 파괴하는 일을 서슴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재명 정권은 우리 안보마저 무너뜨리고 대한민국을 간첩 천국으로 만들려 한다"며 "대북 전단 살포를 금지하더니 대통령은 대북 전단 살포를 북한에 사과하겠다고 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납북된 우리 국민이 있다는 사실조차 대통령은 몰랐다"며 "중국인 간첩들이 개인정보를 탈취하는데도 간첩죄 개정을 가로막아 왔고 급기야 국가보안법 폐지까지 들고나왔다"고 했다. 장 대표는 "이재명 독재 정권에는 민생, 법치, 안보가 없다. 당연히 이들의 관심사에는 대한민국 미래도 없다"며 "오직 하나, 국민 탄압과 이재명 구하기만 있다"고 주장




정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