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를 선도했던 8090베스트셀러 「학창보고서」로 잘 알려진 이은집 작가(영등포문인협회 고문, 문래동 거주)가 최근 스마트소설 「응답하라! 사랑아! 결혼아!」를 발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앱세대를 위한 한국문단 최초의 스마트소설 「응답하라! 사랑아! 결혼아!」는 스마트폰으로 읽을 수 있을 만큼 짧고도 새로운 형식으로 남녀 간 연애와 부부 간 애정 등 다양한 사랑을 리얼하게 파헤친 러브스토리다.
총 45편의 이 소설은 <첫째 꼭지 : 남녀연애를 위한 스마트소설> <둘째 꼭지 : 부부애정을 위한 스마트소설> <셋째 꼭지 : 한국최초 드라마 스마트소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편마다 파격적이며 도발적인 충격적 소재를 재미와 의미와 감동의 레시피(recipe. 조리법)로 풀어냈다는 평가다.
이 작품에 대해 소설가 김홍신 씨는 “최초로 시도하는 모든 것에는 새로운 관점, 도발, 열정, 충돌의 미학이 있다”며 “이은집 작가가 최초로 시도하는 스마트소설 ‘응답하라! 사랑아! 결혼아!’ 또한 고정관념을 깨는 신선한 시도로 뜻밖의 통쾌함을 느끼게 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기존의 틀을 깨고 끊임없이 창의력을 발휘하는 작가의 열정으로 독자들은 놀라움과 즐거움에 빠질 것”이라고 평했다.
한편 한국문인협회 저작권위원장, 국제펜한국본부 이사, 한국소설가협회 기획실장 등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이은집 작가는 그동안 카뮈문학상을 비롯한 ‘문학상 10관왕’이다.
지난 2011년에는 최초의 한류소설임을 내세운 「통일절」을 발표해 세간을 깜짝 놀라게 한 바 있다. /김남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