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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스포츠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뮤비 12억뷰 돌파…자체 통산 다섯 번째

  • 등록 2022.08.22 09:33:50

 

[TV서울=신예은 기자] 걸그룹 블랙핑크가 2017년 공개한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2억건을 넘겼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22일 밝혔다.

 

이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6시 46분께 유튜브 12억뷰를 돌파했다. 공개 이후 약 5년 1개월 만이다.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가 지난 19일 컴백 전후 유튜브 구독자 수가 150만명 가까이 급증한 데다가 휴가 시즌이 맞물리면서 최근 이 뮤직비디오의 조회 수 증가 추세가 가팔라졌다"고 분석했다.

'마지막처럼'은 중독성 있는 신시사이저 사운드와 로맨틱한 가사가 특징인 노래로, 2017년 미국 빌보드가 꼽은 '올여름을 강타한 유튜브 최고의 곡 톱 25'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블랙핑크는 이로써 '뚜두뚜두',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붐바야',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에 이어 총 다섯 편의 12억뷰 영상을 보유하게 됐다.

 

한편, 이들이 19일 내놓은 정규 2집 선공개곡 '핑크 베놈'(Pink Venom)은 공개 29시간 만에 1억뷰를 찍은 데 이어 3일째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를 기록 중이다.


김종길 시의원, “서울 준공업지역, 직‧주‧락(樂) 복합도시 전환 힘쓸 것”

[TV서울=변윤수 기자]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김종길 의원(국민의힘, 영등포2)이 대표로 활동 중인 의원연구단체 ‘서울준공업지역 발전포럼’이 추진한 정책연구용역 ‘직·주·락(樂) 복합도시 실현을 위한 서울시 준공업지역 규제 개선방안’이 지난 7월, 최종 완료됐다. 이번 연구는 산업 쇠퇴와 도시 노후화가 진행 중인 서울시 서남권 준공업지역의 현황을 진단하고, 직주근접과 생활여건을 갖춘 복합도시로의 전환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과 제도 개선방안을 마련하고자 수행됐다. 특히 이번 연구는 김종길 의원이 2023년 대표 발의한 ‘서울특별시 도시 계획조례’ 개정을 통해 준공업지역 내 공동주택의 용적률 상한이 400%까지 완화된 것을 계기로, 서울시가 2024년 11월 발표한 ‘준공업지역 제도개선방안’의 실효성을 점검하고 향후 보완 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구에서는 ‘서울시 준공업지역 제도개선방안’에서 제시한 ‘공장비율 10%’ 기준이 지역 여건을 고려하지 않은 채 일률적으로 적용됨으로써, 오히려 산업 기능을 약화시킬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현행 ‘공장 정의’가 현실과 괴리되어 나대지나 주차장도 공장부지로 간주되는 문제를 짚으며, 공장비율 산정 기준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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