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4 (금)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문화/스포츠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뮤비 12억뷰 돌파…자체 통산 다섯 번째

  • 등록 2022.08.22 09:33:50

 

[TV서울=신예은 기자] 걸그룹 블랙핑크가 2017년 공개한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2억건을 넘겼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22일 밝혔다.

 

이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6시 46분께 유튜브 12억뷰를 돌파했다. 공개 이후 약 5년 1개월 만이다.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가 지난 19일 컴백 전후 유튜브 구독자 수가 150만명 가까이 급증한 데다가 휴가 시즌이 맞물리면서 최근 이 뮤직비디오의 조회 수 증가 추세가 가팔라졌다"고 분석했다.

'마지막처럼'은 중독성 있는 신시사이저 사운드와 로맨틱한 가사가 특징인 노래로, 2017년 미국 빌보드가 꼽은 '올여름을 강타한 유튜브 최고의 곡 톱 25'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블랙핑크는 이로써 '뚜두뚜두',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붐바야',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에 이어 총 다섯 편의 12억뷰 영상을 보유하게 됐다.

 

한편, 이들이 19일 내놓은 정규 2집 선공개곡 '핑크 베놈'(Pink Venom)은 공개 29시간 만에 1억뷰를 찍은 데 이어 3일째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를 기록 중이다.


영등포구, ‘어울숲 문화쉼터×아이마음 놀이터’ 건립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TV서울=변윤수 기자] 영등포구가 10월 23일 현대해상, 루트임팩트, 코끼리공장과 함께 ‘어울숲 문화쉼터×아이마음 놀이터’ 건립과 운영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현대해상의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신길동 어울숲공원에 어린이와 청년, 어르신 등 전 세대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어울숲공원은 시설 노후화와 단조로운 공간 구성으로 주민들의 개선 요구가 지속돼 왔다. 이에 구는 공원 내 노후시설을 단계적으로 정비하고, 이번 문화쉼터 조성과 연계해 공원을 지역의 새로운 문화쉼터 거점으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특히 어울숲공원이 자리한 신길뉴타운 일대는 고층 아파트 재개발로 인구가 2배 이상 늘어나면서 세대 구성이 다양해진 지역이다. 이에 따라 이번 문화쉼터 조성은 주민의 높아진 문화, 휴식 수요를 충족할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에 따라 구는 사업의 행정적·정책적 지원을 총괄하고, 현대해상은 사업비 후원을, 루트임팩트는 사업 기획을 담당한다. 코끼리공장은 설계와 공사 시행, 프로그램 기획 등 시설 조성부터 운영까지의 실질적인 역할을 맡는다. ‘어울숲 문화쉼터×아이마음 놀이터’는 소규모 도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