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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중견련 "국민 60%, 중견기업에 긍정적 호감"

  • 등록 2024.09.24 10:31:20

[TV서울=박양지 기자] 국민 10명 중 6명은 중견기업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하며 호감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9월 24일, 중견기업법 시행 10주년을 맞아 지난 8월 12일부터 24일까지 만 20세 이상 성인 1천 명을 대상으로 '중견기업에 대한 국민 인식 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에서 '중견기업을 알고 있느냐'는 질문에 '잘 알고 있다'는 답은 67.3%, '들어봤다'는 답은 27.6%로, 전체의 94.9%가 중견기업에 대해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5.1%는 '전혀 알지 못한다'고 답했다.

 

'중견기업 호감도'에 대해서는 '긍정적'이라고 답한 비율이 64.4%로 가장 높았고, '보통' 33.3%, '부정적' 2.3%였다.

 

 

중견기업이 대기업과 비교해 우수한 점으로는 '업무의 다양성 및 자율성'(27.1%), '신속한 의사결정'(21.9%), '지역사회와의 밀접한 연계'(18.2%), '유연한 조직 문화'(15.2%) 등이 꼽혔다.

 

중견기업이 중소기업보다 우수한 점은 '재무 안정성'(36.3%), '성장 가능성'(33.1%), '연구개발(R&D) 및 혁신역량'(12.9%) 등으로 조사됐다.

 

중견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내부적으로 집중해야 할 분야로는 '인재 양성 및 확보'(53.9%), '기술혁신 및 연구개발(46.4%)', '경영 효율성 제고(39.4%)' 등이 꼽혔다.

 

중견기업 성장 촉진을 위해 정부가 강화해야 할 요소에 대한 질문(복수응답)에는 '기술혁신 및 연구개발'(50.0%), '인재 양성 및 교육 지원'(49.6%), '자금 지원 및 세제 혜택'(41.9%) 등이 많았다.

 

이호준 중견련 상근부회장은 “중견기업이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전문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역량 개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규제 해소를 통한 합리적 법·제도 환경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토부, "용인∼과천 지하도로 신설·창원∼진영 도로 확장 예타대상 선정"

[TV서울=나재희 기자] 국토교통부는 20일 열린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 고속도로 신설사업과 창원∼진영 고속도로 확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예타)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거제∼통영 고속도로 건설사업과 국도 15호선 고흥∼봉래 확장사업은 예타를 통과했다. 먼저 영동선 용인∼과천 지하 고속도로는 용인과 수원, 과천 구간을 잇는 왕복 4차로 고속도로를 신설하는 사업이다. 거리는 지하터널 21.1km 포함 30.0km다. 이중 용인∼수원 구간은 기존 고속도로 하부에 지하 고속도로를 건설해 영동고속도로 상부의 상습 차량정체 구간을 해소하는 것이 목적이다. 수원∼과천 구간은 서울시에서 추진 중인 이수∼과천 도로와 연계한 새로운 남북축 고속도로 신설을 통해 수도권 남부지역에서 과천, 서울 방향으로의 통행시간을 단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2021년 제2차 국가도로망 종합계획과 2022년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에 반영돼 추진된 사업으로, 지난 6월 예타 대상 사업으로 신청해 이번에 선정됐다. 남해고속도로 창원∼진영 고속도로 확장사업은 창원 분기점(JCT)∼동창원IC 4.8km 구간을 현재 8차로에서 10차로로 확장하는 사업이다. 이 구간은 일일 교통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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