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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서울시, ‘고성능 유리알 차선’ 올림픽대로 시범적용

  • 등록 2025.01.20 15:31:37

[TV서울=박양지 기자] 서울시는 빗길에서도 또렷한 ‘고성능 유리알 차선’의 성능을 검증하고자 올림픽대로 일부 구간에 시범 적용한다고 20일 밝혔다.

 

고성능 유리알 차선은 일반 유리알보다 크기가 약 2배 크고 빛을 더 잘 반사하는 '우천형 유리알'을 페인트에 섞은 것이 특징이다.

 

비 오는 날 차선이 잘 보이지 않는 것은 차선이 빗물에 잠겨 차량 전조등 빛이 운전자에게 온전히 반사되지 못하기 때문인데, 우천형 유리알은 전조등의 빛을 잘 반사해 운전자가 차선을 명확히 인지할 수 있게 해준다.

 

시는 올해 올림픽대로를 대상으로 고성능 유리알 차선을 시범 적용하고 성능 검증에 나선다.

 

 

올림픽대로는 서울 시내 자동차전용도로 중 길이가 가장 길고 충분한 차량 주행속도를 갖춰 차선의 성능과 내구성을 종합 평가하기 좋은 환경이라는 점에서 대상지로 선택됐다.

 

세부 적용 구간은 올해 초 차선 재도색·재포장 구간을 조사한 후 확정한다.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앞서 시는 지난해 12월 차선 재도색이 필요한 올림픽대로 상·하행 각 1㎞ 구간(잠실대교∼잠실철교)에 대해 고성능 유리알 차선을 우선 적용했다.

 

시는 올해 말까지 1년간 품질 평가와 분석을 실시하며 설문조사와 인터뷰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실제 도로 이용자가 체감하는 효과성을 함께 조사할 계획이다.

 

시공이 완료된 구간에는 시범사업을 알리는 홍보 배너를 부착하고 도로전광표지판(VMS)에도 안내 문구를 표출해 운전자들에게 알린다.

 

 

한병용 서울시 재난안전실장은 “운전자 안전을 위협하는 ‘빗길에 흐려지는 차선’을 해결하도록 다양한 차선 공법과 신기술 도입을 적극 검토하고, 전문가 및 관련 업체들과 지속해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기고] 통장 규제로 사업자들의 경제활동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

보이싱피싱 피해를 줄이겠다고 사업자들이 통장을 만들고 이체한도를 적게 설정해서 경제활동에 불편뿐만 아니라 경제에 악영향을 주고 있다. 법인사업자 A씨는 10여 년 전 우리은행에서 법인통장을 만들었다. 최근그 통장을 다시 사용하기 위해 재발행을 했는데 1일 온라인 이체한도가 100만 원으로 설정되어 있어, 이를 높여달라고 요구하니, 은행으로부터 먼저 실사를 나오겠다는 말을 들었다. 그는 이런 이야기를 듣고 직원들이나 주변인들 모두 대출도 아니고 통장한도 증액인데 설마 진짜 실사는 나오는가 의아했다. 그런데 퇴직 은행원이 위탁을 받아 현장 실사를 나와 대출심사처럼 사업현황들을 물어본 뒤 3일 후 한도가 증액됐다. 법인사업자 통장을 개설하거나 일정기간 사용을 하지 않다가 다시 사용하고자 할 경우 1일 이체한도가 온라인은 100만 원, 창구에 직접 방문할 경우 300만 원까지로 준다. 그리고 3개월이 지나면 심사를 통해 통장이용 한도증액이 가능한데, 최근에는 위와 같이 현장실사를 나온 후 증액을 해주고 있고 있는 것이다. 다른 은행에 가서 물어보니 금감원 지침이지만 통장한도 증액을 위해서 현장실사까지 가지 않는다고 했다. 보이스피싱 조직들에게 통장이 넘어갈 것을 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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