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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이마트, "지난 4∼6일 랜쇼페 사흘간 매출 6% 증가"

  • 등록 2025.04.07 14:56:19

 

[TV서울=박양지 기자] 이마트는 '랜더스 쇼핑페스타'를 진행한 지난 4∼6일 매출이 지난해 행사 동기(4월 5∼7일) 대비 6.1% 늘었다고 7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상품으로 구성한 '스타템 톱20'이 고객의 호응을 얻으며 인기몰이했다.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 한우 매출은 15% 늘었고 도매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한 '30구 판란(대란)'을 포함한 계란은 65만 개 이상 팔리며 13.2%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밖에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6천 원 할인 혜택을 준 사과 매출은 71%,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한 올리브오일은 매출이 3배 이상으로 늘었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즉석조리식품(델리)도 우수한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가 주목받으며 고객을 불러 모았다.

 

'두마리 옛날통닭', '스시-e 연광새초밥'은 각각 4만 팩, 2만5천 팩의 준비 물량이 모두 팔려나갔고 이마트 베이커리의 '홈런피자'와 '슈퍼롱피자바게트'도 나란히 3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비교적 단가가 높은 가전제품에도 지갑을 열었다. 특히 스타템 톱20에 포함된 로봇청소기와 다이슨 핸디 청소기 등의 인기에 힘입어 로봇·핸디청소기류 매출이 53.2%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트레이더스)의 경우 같은 기간 매출이 14.1%나 고물가 시대에 주목받는 창고형 할인점의 인기를 확인했다.

 

횟감용 연어필렛, 호주산 냉동 차돌박이 등 신선 먹거리의 수요가 특히 높았다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고객이 원하는 품목과 가격으로 지속해 대형 할인행사를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李대통령 "'같은 노동 다른 대우' 근본 변화 절실"

[TV서울=이천용 기자] 이재명 대통령은 31일 "같은 노동이 다른 대우를 받는 현실에 대한 근본적인 변화와 정책을 선도할 입법적 노력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노동시장 양극화가 매우 오래되고 구조적으로 고착됐다"고 지적하며 이렇게 말했다고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이 브리핑에서 전했다. 강 대변인에 따르면 이날 비공개 회의에서는 문진영 사회수석이 노동시장 양극화의 개념과 실태에 대해 발제했고, 이어 현실을 진단하고 대책을 모색하는 토론이 진행됐다. 공기업 분야의 하청·재하청 과정에서 발생하는 구조적 근로조건 격차에 대한 토의가 이뤄졌고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이나 정규직과 비정규직 간 임금 격차, 방송사 비정규직의 근로환경 개선 방안 및 경제적 대응책이 논의됐다. 인공지능(AI) 시대가 도래하면 미래 일자리가 어떻게 변화할지에 대한 전망도 보고됐다고 한다. 이 대통령은 이 과정에서 "정책 논의가 대부분 국민께 공개됐으면 한다"며 "정책에 대한 왜곡이나 오해를 방지하고 국민의 관심을 유도해 더 나은 정책 실현을 위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했다고 강 대변인은 전했다.

송파구, 취약아동 120명에 ‘맞춤 직업체험’ 선물

[TV서울=심현주 서울제1본부장]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지난 7일부터 관내 드림스타트 아동 12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 직업체험 프로그램 ‘우리아이 꿈 톺아보기’를 내달 1일 마무리한다고 알렸다. 구는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단순 체험 이상의 전문적인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송파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이하 진로센터)와 처음 맞손을 잡았다. 개인 맞춤형 진로 탐색부터 실제 직업 현장 체험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설계해 교육의 내실을 다진 것이다. 프로그램은 발달단계별로 미취학· 초등학교 저학년 90명, 고학년 30명으로 나눠 진행됐다. 우선, ▲고학년생 심화 과정으로 3단계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온라인 진로성향검사를 시작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세대공감 진로캠프, 31일부터 오는 8월 1일까지 진행되는 실제 직업 현장 체험 순으로 이어진다. 특히, 직업 현장 체험에서는 AI아트디렉터, 댄서, 조향사, 파티쉐 등 실제 관내 직업 체험처 4곳을 연계해 직업 이해도를 높인다. 단순 견학이 아닌 평소 관심 있는 분야의 실무를 몸소 체험할 수 있어, 어린이들의 흥미와 참여 의욕을 한층 높일 수 있을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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