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청장 박창명)이 8월 6일부터 9월 9일까지 ‘나라를 사랑하는 나는 래퍼다!’ UCC 공모전을 실시한다.
‘병역의무를 당당히 수행하는 당신이 진짜 히어로’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과 관련, 병무청은 “병역이 자랑스러운 세상만들기 캠페인의 국민적 인지 제고 및 성과확산, 지속적인 관심 유발을 위해 공공기관으로서는 처음으로 실시하는 것”이라며 “대한가수협회와 KT&G 상상마당이 함께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병역에 대한 전 국민의 관심과 참여 확대를 위해 공모기간 중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응모방법은 3분 내외의 영상으로 편집해 유투브에 게재한 후, URL주소를 인적사항과 함께 담당자 이메일(asists@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이밖에 자세한 방법은 병무청 이벤트 게시판(mma-event.kr), 병무청 블로그(blog.daum.net/mma9090) 및 페이스북(facebook.com/mma909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병무청은 “응모작에 대한 선발(10팀)은 유투브 및 병무청 이벤트 게시판의 추천을 통한 네티즌 투표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선발자에 대한 최종 심사는 본선대회에서 전원 외부위원에 의한 심사로 공정하게 진행된다”고 전했다.
응모작에 대한 발표는 10월 7일 병무청 SNS 및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공지되며, 본선대회는 10월 18일 KT&G 상상마당(홍대점) 라이브홀에서 개최된다.
우승(1팀), 준우승(1팀)에게는 각각 상금 100만 원과 30만 원, 대한가수협회 인증서가 수여되며 인기상(1팀)은 20만 원, 수상자를 제외한 본선진출팀(7팀) 모두에게는 소정의 부상이 주어진다. /김남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