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03 (금)
[TV서울=이천용 기자] 이재명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구을)는 1일 열린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신범철 국방부 차관을 상대로 "우크라이나에 대해 우회적으로 군사지원을 하고 있는 것 아니냐?"고 질의했다.
이에 대해 신 차관은 "국가안보와 관련한 사항이기에 자세한 사항을 말씀 드릴 수 없다"고 답했다.
Copyright @2015 TV서울 Corp. All rights reserved.
쥐띠 36年生 즐거운 일이 끊임없이 일어나고 좋은 기운을 내뿜는 하루가 될 수 있답니다. 48年生 부담감을 혼자 짊어지는 것보다 주변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60年生 그동안 힘들고 어려웠던 일들이 해결되면서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할 수 있어요. 72年生 자신이 할 일을 남에게 맡기지 말고 스스로 해야 뒤탈이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84年生 약속은 철저히 확인하여 반드시 챙기며 겸손한 태도로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96年生 생각이 많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으니 단순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08年生 사소한 말 한마디로 인해 오해가 생기니 얼굴에 미소를 유지하는 것이 좋답니다. 소띠 37年生 일이 생각대로 잘 풀리지 않아도 마음의 여유를 가지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49年生 주변의 뜬소문이나 달콤한 유혹의 말들은 가볍게 무시하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61年生 지금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때이니 힘들더라도 조금 더 힘을 발휘해야 좋습니다. 73年生 가슴은 뜨거워도 일은 이성적으로 판단하고 감정적으로 행동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85年生 오늘은 운이 하락하고 있는 흐름이니 되도록 운전은 삼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97年生 혼자 시간을 가지고 자신
[TV서울=변윤수 기자] 인구 감소에 직면한 전국 지방자치단체들이 정부가 추진 중인 제2차 공공기관 지방 이전 대상지에 비혁신 도시를 포함해 줄 것을 재차 촉구했다. 전국 11개 시·군 관계자 100여 명은 2일 오후 서울 송파구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제2차 공공기관 지방 이전 공동 대응을 위한 비혁신·인구감소 도시 총궐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경북 상주·영주시, 충북 제천시·단양군, 충남 부여군, 강원 횡성군의 시장ㆍ군수가 직접 참석했다. 이들은 공동성명문을 통해 "제2차 공공기관 지방 이전이 비혁신 도시를 포함해 국토 균형발전과 지역 불평등을 해소할 수 있는 귀중한 정책적 수단으로 추진돼야 한다"며 공공기관을 혁신도시 또는 그 외 지역으로 이전하는 내용을 담은 혁신도시법 개정안의 국회 통과를 촉구했다. 이 성명문에는 국회의원 15명과 35개 시·군이 서명했다. 이날 대회를 주도한 김창규 제천시장은 개회사에서 "정부는 국가 균형발전이 대한민국 헌법에 명시된 국가의 책무임을 인식하고 '지방 소멸은 곧 국가의 소멸이다'라는 우리의 외침을 제2차 공공기관 이전 계획에 반영하기를 거듭 촉구한다"고 말했다.
[TV서울=홍명실 시민기자] 강남구 청담동주민센터(동장 공승호)는 3일, 강남구 소재 더청담웨딩홀에서 ‘2023 청숫골 어르신 위안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잔치에는 조성명 강남구청장 등 많은 지역인사들이 참석해 어르신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함께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것을 응원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청담동주민센터 공승호 동장은 “오늘 어르신 위안잔치를 위해 협력해주신 모든 분들게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 공경에 더욱 세심한 관심을 갖겠다”고 밝혔다.
[TV서울=이천용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2일 대전시 유성구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지방시대 엑스포 및 지방자치·균형발전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2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회 지방자치 및 균형발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교육 혁신은 바로 지역이 주도해야 한다"며 "중앙 정부는 쥐고 있는 권한을 지역으로 이전시켜 지역 교육 혁신을 뒤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교육과 의료가 바로 지역의 기업 유치, 곧 대한민국 균형발전의 핵심"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앞서 지난달 27일 안동에서 주재한 제5차 중앙지방협력회의에서도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의 핵심이 '교육'과 '의료'라고 밝힌 바 있다. 윤 대통령은 "모든 기업이 우수 직원과 전문 인재를 스카우트하기 위해 혈안이 돼 있다"며 "우수 직원과 전문 인재의 가족이 살고 싶은 곳이 돼야 인재 유치가 가능해지고, 그래야 자연스럽게 기업이 들어올 수 있다"고 역설했다. 또 "지역이 유치한 기업의 직원과 인재들, 그 가족들의 건강과 안전을 확실하게 보장하기 위해 정부는 지역 필수 의료 체계를 정립하고 지역 의료 혁신 정책을 속도
[TV서울=박양지 기자]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선상에 오른 배우 이선균(48)씨가 시약 검사 후 1주일 만인 오는 4일 다시 경찰에 출석한다. 첫 소환 당시 마약 투약과 관련한 진술을 거부한 이씨가 2차 소환 때는 혐의와 관련한 입장을 밝힐지 주목된다. 2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향정 혐의를 받는 이씨를 오는 4일 오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한다. 이씨는 올해 초부터 유흥업소 실장 A(29·여)씨의 서울 자택에서 대마초 등 여러 종류의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그는 지난달 28일 첫 소환 당시 간이 시약 검사만 받고 1시간 만에 귀가했다. 경찰은 이씨가 별다른 이유 없이 진술을 거부했다고 밝혔으나 그의 변호인은 "시약 검사를 받는 일정이었고 추가 조사가 예정돼 있다"며 "그때 다 진술하겠다"고 말했다. 당일 이씨는 마약범죄수사계 사무실에 들어가기 전 취재진에 "많은 분께 큰 실망감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면서도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물음에는 구체적으로 답을 하지 않았다. 경찰은 오는 2차 소환 조사 때는 앞서 A씨의 휴대전화와 차량 등을 압수하는 과정이 적법했는지 등을 이씨로
제호 : TV서울│등록번호 : 서울 아02680│등록일자 : 2013년 06월 04일│발행일자 : 2013년 06월 05일│발행처 : 주식회사 시사연합│발행인 겸 편집인 김용숙│발행소 : 07256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 139 (당산동3가 387-1) 장한빌딩 4층│전화 : 02-2672-1261,02-2632-8151~3│팩스 : 02-2632-7584│ tvseoul21@naver.com 본 사이트에 게재된 모든 기사는 (주)시사연합의 승인 없이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UPDATE: 2023년 11월 03일 00시 01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