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5 (월)

  • 맑음동두천 25.8℃
  • 구름조금강릉 27.3℃
  • 맑음서울 26.6℃
  • 구름많음대전 25.0℃
  • 흐림대구 22.6℃
  • 흐림울산 23.8℃
  • 구름많음광주 24.8℃
  • 흐림부산 27.2℃
  • 구름조금고창 25.2℃
  • 제주 24.5℃
  • 맑음강화 25.7℃
  • 구름많음보은 24.4℃
  • 구름많음금산 25.9℃
  • 구름많음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2.1℃
  • 구름많음거제 25.3℃
기상청 제공

지방자치


LG생활건강, 다이어트 시장 적극 공략…

건강기능식품 시판 전용 브랜드 ‘씨앗’ 선보여

  • 등록 2012.05.07 17:59:18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7일 -- LG생활건강은 건강기능식품 시판 전용 브랜드 ‘씨앗(Ciaat)’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다이어트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생활건강은 2006년 방판 전용 브랜드 ‘청윤진’을 출시하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본격 뛰어들어 지난해 약 800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올렸다. 이번에 선보이는 ‘씨앗(Ciaat)’ 은 시판 전용 브랜드로 화장품 브랜드숍 ‘보떼’와 홈쇼핑 채널 등에 주력하며, 더욱 대중적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키워나가기로 했다.

 

특히, 씨앗(Ciaat)에서는 올 여름 다이어트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전체 12종(홈삼류, 비타민류 등)의 제품 중 다이어트를 위한 신제품만 5종류를 선보였다.

 

이는 지난해 다이어트 시장이 약 2천억원의 규모이며 올해도 약 10% 정도 성장할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LG생활건강은 화장품과 건강 음료사업에서 축적한 기술적 노하우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접목시켜 기존 다이어트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다이어트 제품은 ‘씨앗 슬림 14 다이어트’ 와 ‘씨앗 프렌치 쁘띠 다이어트’ , ‘씨앗 핫 다이어트’ 등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3종, ‘씨앗 다이어트 에프’ ‘씨앗 다이어트 씨’ 등 타블렛 제품 2종 등 총 5종이다.

 

특히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브랜드숍인 ‘보떼’에서는 ‘슬림 14 다이어트’를, 홈쇼핑 채널에서는 ‘프렌치 쁘띠 다이어트’와 ‘핫 다이어트 온’ 등을 판매하며 채널에 따른 주력제품을 다양화하고, 특정 원료에 국한되던 기존 다이어트 제품과는 차별화되는 새로운 개념의 프로그램 제품을 도입했다.

 

LG생활건강 Ciaat 담당자는 “최근 다이어트 시장은 살을 빼면서 영양을 강조하는 프로그램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씨앗의 다이어트 제품들은 뷰티와 건강음료사업의 노하우를 축적한 LG만의 독창적인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기존 시장에서 더욱 차별화 될 것”라고 밝혔다.


출처: LG생활건강


춘천시, 태권도 일상화 추진... 하반기 태권체조 등 프로그램 확대

[TV서울=이천용 기자] 춘천시가 시민들 건강과 세대 간 소통을 위해 '태권도 일상화'를 본격 추진한다. 춘천시는 시체육회, 춘천레저·태권도조직위원회와 함께 15일 시청 주변 지하도상가 중앙광장에서 '시민태권도 광장사업'을 시범 운영했다. 이번 시범 운영에는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어르신 20여명이 참여해 기본동작, 품새, 체력 단련 등 생활 태권도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춘천시는 앞으로 누구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지역 주민들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시민태권도 광장사업은 시민 건강 증진, 세대 간 소통,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노인과 청소년 등 다양한 계층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생활체육 프로그램으로 확장 가능성이 크다는 게 춘천시의 설명했다. 앞서 춘천시는 지난 6월 '온 시민이 즐기는 태권도 도시'를 비전으로 춘천태권도 시민협의체를 출범한 바 있다. 현재 행정복지센터와 노인복지관, 고등학교에서 태권교실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춘천시 관계자는 "태권도의 전통적 가치와 현대적 생활체육의 장점을 결합해 온 세대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겠다"며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정기 프로그램 편성과 대상을 확대시켜 태권도가 일상 속에






정치

더보기




정치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