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구민들의 여가 시간을 활용해 하고 싶었던 체육활동에 참여해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마포구내 공공체육시설인 망원유수지체육공원, 성미산공원, 와우산공원 등에서 새벽부터 야간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집 가까운 장소에서 편리하게 참여하여 건강을 증진할 수 있다.
이른 새벽반은 출근 전 생활체육 활동을 통해 건강을 챙기려는 직장인들의 참여도가 높고, 오전과 오후 수업은 주부와 노인들이 주로 참석하고 있다.
특히, 올 상반기에 운영했던 어린이음악줄넘기, 성장체조, 요가, 힐링기체조는 인기가 높아서 접수자가 정원을 초과해 추첨으로 수강생을 뽑기도 했다.
하반기에도 어린이들의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되는 음악줄넘기와 성장체조, 인라인스케이팅, 어르신프로그램으로 노인밴드체조와 힐링기체조교실을 운영 할 예정이다. 또한 성인프로그램으로 요가, 다이어트복싱, 주부태권도교실과 합정동의 파인골프클럽에서 성인골프교실을 저렴하게 운영하며, 특별히 프로 강사의 재능기부로 청소년들에게는 무료로 골프를 배울 수 있다.
하반기 접수기간은 오는 8월 1일부터 8월 14일까지이며, 접수방법은 인터넷접수만 받을 예정이다. 아울러, 접수 마감 후 모집정원 초과 된 교실은 전산으로 추첨하여 개인별 문자발송서비스를 제공한다.
마포구 관계자는 “1인 1종목 운동하기를 실천하여 건강한 마포를 구현하는데 구민 모두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