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서울=신예은 기자] 관악구는 원룸 등 거주자들이 상세주소를 편리하게 부여받을 수 있도록 ‘주민등록 주소정정 원스톱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상세주소를 부여받기 위해 관공서를 두 번 이상 방문해야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취지다.
구에 따르면 지금까지는 거주자가 구청에서 동·층·호 등의 상세주소를 부여 받은 후 직접 동 주민센터를 다시 방문해 주민등록 주소정정 신청을 해야만 했다.
이번 원스톱 서비스는 거주자가 구청 지적과에 상세주소 부여 신청 시 ‘주소정정 신청서’도 함께 접수받아 주민센터에 전달하면 주민센터 전입담당이 주소정정을 맡아 처리하게 된다.
상세주소 사용이 확대되면 임차인 등이 별도 주소를 갖게 돼 정확한 우편물 수령이나 위급상황 시 신속한 구조활동 등에 도움이 되고 정확한 우편물 배송으로 우편물 반송에 따른 지출도 줄일 수 있다.
유종필 구청장은 "상세주소를 부여 받으면 위치 찾기가 수월해지는 등 구민 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간략한 절차를 이용해 많은 주민들이 상세주소를 부여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