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서울=신예은 기자] 성동구가 겨울방학을 맞아 금호글로벌체험센터에서 ‘영어로 배우는 스페인 문화’를 운영한다.
‘영어로 배우는 스페인 문화’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나라의 문화에 관심을 갖도록 해 글로벌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루 2시간씩 4일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영어로 스페인의 환경적 특성, 인구분포, 종교, 언어 등 역동적인 스페인 문화를 익히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페인 예술가 가우디와 피카소 작품을 모티브로 한 미술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스페인 전통요리 츄러스를 직접 만들어보고, 자신만의 레스토랑 메뉴를 구성해보는 쿠킹클래스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지난 1월 7일부터 10일까지 올해 1기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수강인원이 모두 찰 정도로 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았다.
이어지는 2기 수업은 오는 1월 2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선착순 모집 마감됐다. 3기는 2월 18일부터 21일까지로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2월 1일까지 성동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elf.sd.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밖에도 금호글로벌체험센터에서는 중국문화를 체험하면서 중국어를 익히는 초등학생 프로그램 ‘유쾌한 중국어’, 영어로 스피치하는 방법을 배우고 자신의 이야기를 말해보는 ‘중학생을 위한 나만의 TED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