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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서울지방보훈청, ‘기억하 _길 캠페인’ 후원금 전달

  • 등록 2021.04.30 09:27:26

 

[TV서울=신예은 기자] 서울지방보훈청(청장 이성춘)은 더에스엠씨그룹으로부터 ‘#기억하길 캠페인’ 후원금을 전달받아, 고령 저소득 독립유공자후손 60명에게 지원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억하_길 캠페인’은 우리은행과 더에스엠씨그룹이 지난 3.1절을 계기로 온라인상에서 추진한 기부캠페인으로, 게임 이용자가 12개 문항에 답을 하면 MBTI기반 알고리즘을 반영해 16개 독립운동가 유형 중 하나가 도출되고, 이를 본인의 소셜미디어(SNS)에 공유하면 어려운 환경에 독립운동가를 위해 1건당 1,000원씩이 기부되는 캠페인으로 72시간만에 77만명이 참여하여 목표 기부금 3,000만원을 달성했다.

 

캠페인을 주관한 더에스엠씨그룹 김용태 대표는 ”3.1절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운동가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기 위해 캠페인을 기획했는데, 역사를 각색한 시뮬레이션 형식의 인터랙티브 테스트를 통해 참여자 스스로가 그날의 역사를 체험하도록 해서 젊은 세대들의 많은 호응이 있었다”며 “기부금을 생활이 어려운 독립유공자후손을 위해 후원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후원금을 전달받은 이성춘 서울보훈청장은 “어려운 시기에 참신한 아이디어로 MZ세대에게 3.1절의 역사적 의미와 독립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알리고, 캠페인을 통해 기부된 모금액을 어려운 독립유공자후손을 위해 후원해줘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독립유공자와 유족의 생활안정과 복지향상을 도모하고 민족정기를 선양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도봉구, 새 도시브랜드(BI) ‘같이 변화, 행복한 도봉’ 공개

[TV서울=심현주 제1본부장]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미래지향적 구정 비전을 담은 도시브랜드(BI) ‘같이 변화, 행복한 도봉’을 선보였다. 브랜드 슬로건은 희망의 미래로 도약하기 위한 변화를 구민과 함께 실천해 모두가 함께 잘 사는 도봉을 만들고, 생기 넘치고 행복한 구민의 삶을 실현하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심벌디자인의 원형은 보다 젊고 활력 넘치는 도봉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도봉구의 새로운 시작을 표현했다. 구 관계자는 “원형의 회전하는 힘은 도봉의 변화를, 시작과 끝이 없는 형상은 무한한 가능성을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구는 새 도시브랜드를 구민의 삶과 밀접한 곳에서부터 전국적으로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구는 오는 5월 1일 제29회 도봉구민의날 축제에서 도시브랜드(BI) 선포식을 열고 주민들에게 도봉구 도시브랜드의 탄생을 알릴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해 공개한 도봉구 대표 캐릭터(은봉이‧학봉이)와 브랜드송(도봉에서 만나요)과 연계해 대내‧외 구정 홍보에 활용하고 다양한 기념품 등으로 제작해 도봉구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깊은 인상을 남길 계획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새 도시브랜드는 단순한 상징이나 로고를 넘어 구의 정체성과 비전, 미래상을 반영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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