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서울=나재희 기자] 대전광역시 대덕구가 주최하고 공감만세가 주관한 '2022 공정관광지방정부협의회 창립총회 및 공정관광 국제포럼'이 21일 오후 1시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정석윤 공정관광포럼 공동대표의 개회사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는 박정현 대전 대덕구청장의 환영사, 이학영 국회의원(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과 곽상욱 경기도 오산시장(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 정원호 서울 성동구청장(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회장),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 이리에 요시노리 히로시마현 진세키고겐군수, 박영순.장철민 국회의원 등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이어진 제1부 토론회는 박근수 관광포럼 자문위원장(배제대 호텔항공경학과 교수)이 좌장을 맡았고,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과 조인문 강원도 양구군수, 고두환 공정관광포럼 운영위원장이 토론자로 나서 열띤 토론을 벌였다.
또 이리에 요시노리(히로시마현 진세키고겐군수의 사례발표에 이어진 제2부 토론회는 권선필 공정관광포럼 공동대표(목원대 교수)가 좌장을 맡았고, 강화평 대전광역시 동구의회 의원과 주순희 부산광역시 동래구의회 의장, 황희정 한국관광학회 선임이사가 토론자로 나서 공정관광 발전방안에 대한 토론을 펼쳤다.
한편 본 행사를 주최한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환영사를 통해 "공정관광은 지역환경의 가능성을 개발하고 지역민의 지속가능한 삶과 규형을 이룰 것"이라며, "다양한 가능성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제대로 된 공정관광을 하기 위해서는 지역 간의 연대와 협력이 매우 필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