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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서울신용보증재단, 25개 전통시장 온라인 진출 패키지 지원

  • 등록 2021.08.09 14:39:14

[TV서울=이천용 기자] 서울신용보증재단과 네이버, 쿠팡, 당근마켓, 띵굴, 케이티(KT), 세스코 등 6개 기업이 서울시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뭉쳤다. 각 기업이 가진 강점을 살려서 전통시장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판매채널 구축부터 매장 위생방역, TV광고까지 전통시장에 딱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패키지’로 지원한다.

 

서울신용보증재단(이사장 한종관, 이하 재단)은 6개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5개 전통시장(총 500개 점포)을 대상으로 ‘서울시 전통시장 온라인 종합지원사업’을 이달부터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전통시장 온라인 종합지원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 소비패턴이 급증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안정적인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돕고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존에 개별적, 단편적으로 이뤄졌던 지원책을 모아서 ‘패키지형’으로 지원하는 것이 특징. 서울시는 지난 7월 사업 계획을 발표하고, 25개 전통시장을 모집했다.

 

지난 달 30일 마감된 참여 시장(25개) 모집에 42개 시장이 신청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최종 선정 시장은 11일 발표 예정이다.

 

 

온라인 쇼핑 업체인 ‘네이버’와 ‘쿠팡’은 온라인 판매 경험이 없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위해 판매 플랫폼을 제공한다. 시장 내 여러 점포에서 고른 상품을 묶음배송하는 ‘네이버 우리동네 장보기’와 ‘쿠팡이츠’에 전통시장 상점들이 8월 말까지 입점을 완료한다. 홈페이지에 전통시장 전용 배너광고를 전면 게재하고, 쿠폰‧페이백 행사도 연다. 쿠폰‧페이백 프로모션은 각 상인회의 신청을 받아 신청 점포를 대상으로 9~11월 실시한다.

 

신선 식재료와 유명 맛집의 밀키트 등을 새벽배송하는 플랫폼 기업 ‘띵굴’의 온라인(띵굴마켓), 오프라인(띵굴시장) 마켓에도 동시입점 한다. 띵굴 입점점포는 인근 지역은 물론 서울‧인천‧경기권역까지 원거리 배달이 가능해 판로확대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배너 광고와 할인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지역생활 커뮤니티인 ‘당근마켓’에 전통시장 상인들이 지역 주민들에게 내 가게를 알릴 수 있는 온라인 소통채널인 ‘비즈프로필’도 개설한다. 상점위치, 영업시간 등 가게정보를 등록할 수 있고 채팅‧댓글 등을 통해 손님과 실시간 소통하며 단골을 만들 수 있다. ‘당근마켓’은 서울시와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전통시장 오프라인 행사에 맞춰 당근마켓 앱 내에 배너와 푸시광고도 실시할 예정이다.

 

‘케이티(KT)’는 마케팅에 익숙하지 않은 전통시장에 TV광고를 제작해 힘을 보탠다. 각 점포별 매력을 살린 킬러콘텐츠를 발굴해 각 시장별로 총 13편의 TV광고를 제작하고, IPTV를 통해 송출한다. 광고 제작비와 송출료는 케이티와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전액 지원한다.

 

‘세스코’는 전통시장의 위생문제 해결을 위해 전문가의 1:1 컨설팅과 해충방역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컨설팅을 마친 점포엔 온‧오프라인 인증을 부여한다. 위생 및 방역 관련 교육도 실시한다.

 

 

재단은 6개 민간기업과의 협력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전통시장 상인회의 의견을 반영해 더욱 다양한 분야,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종관 서울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전통시장을 살리려면 소비자들이 전통시장을 찾게 만들어야 한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발걸음을 재촉하기 어렵다면 온라인으로 방문할 수 있게 해야 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 전통시장에 민간기업의 자원을 활용한 양질의 지원을 시작한다. 전통시장 상인들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지원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설공단, ‘여름철 시민안전 종합대책’ 가동

[TV서울=박양지 기자] 올여름도 기후 변화로 인한 기습적 폭우와 장기간 폭염이 예고된 가운데 서울시설공단(이사장 한국영)이 더 단단한 대비 체계를 갖추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여름철 시민 안전 확보 종합대책’ 가동에 들어간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종합대책은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나기’를 목표로 ▴집중호우 ▴폭염 ▴안전 ▴보건의 4대 분야에서 추진된다. 먼저 공단은 도로 침수 발생 시 복구 인력과 장비를 즉시 투입할 수 있도록 자동차전용도로 상습 침수구간, 지하차도를 중점 관리 대상으로 설정하고 준비를 마쳤다. 또 청계천과 하천 인근 주차장, 지하도상가 등 침수 취약 시설 전수 점검 및 침수 대응 훈련도 완료했다. 공단은 또 올해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체계를 기존 5단계에서 6단계로 보다 세분화하고, 기습호우에 대비한 ‘예비 보강’ 단계를 새롭게 도입했다. 민간 업체와 협업을 통해 수중펌프 102대, 엔진펌프 30대 등 수방 장비도 확보했으며, 하천 인근 주차장 침수 대응 훈련, 청계천 안전요원 증원 등 현장 대응력도 강화했다. 폭염에 대비해서는 자동차전용도로 열섬현상 방지를 위해 물청소차 8대를 투입, 주요 도로를 물청소하고 자동차전용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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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문수 "국민의힘, 개선 하루이틀에 안돼… 혁신위원장에 안철수 적합" [TV서울=이천용 기자] 국민의힘 김문수 전 대선 후보가 4일 국회를 방문, 송언석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와 만난 뒤 나와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지난 대선 국민의힘 후보로 나섰던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은 4일 당 혁신위원장으로 안철수 의원이 내정된 것에 대해 "아주 잘 하실거라 보고 있고 적합한 혁신위원장이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전 장관은 이날 국회를 찾아 송언석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를 만난 뒤 기자들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개선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 "민주당과 대비해서 많은 차이가 있다"며 "하루 이틀에 되는 건 아니고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당 지지율이 저조하다는 지적에는 "국태민안을 먼저 생각해야지 여론에 지나치게 일희일비하는 건 올바른 정치인의 자세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당 지도부를 뽑는 전당대회 출마 여부에 대해선 "전대 날짜가 안 정해졌다"며 "전대에 '나간다, 안 나간다' 이런 건 아직 전혀 말할 위치가 아니다"고 말했다. '경북지사 출마 얘기도 있다'고 하자 "전혀(아니다)"라며 "방금 대선 떨어진 사람한테 경북지사를 나가라 그런 얘기가 왜 나왔는지 이해가 안 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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