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서울=신예은] 동작구가 청년들의 취업준비를 지원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자기소개서 특강 및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연말은 취업준비생들이 기업들의 상반기 채용을 목표로 취업 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해야 하는 시기다. 이에 구에서는 취업의 가장 기본적인 부분인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최신 일자리 트렌드 분석 컨설팅, 그리고 취업준비생을 위한 힐링콘서트를 연다.
행사는 20일 오후 4시부터 6시 반까지 사랑밭 청년센터(만양로8길45)에서 청년구직자 및 일자리카페 이용자 약 40여명을 대상으로 열린다.
자기소개서 작성법은 직무 분석 및 면접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최근 변화하는 자기소개서 작성 전략을 취업준비생들에게 소개한다. 또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도 동시에 진행돼 내년도 채용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자기소개서 작성법 이후에는 취업준비에 지친 청춘들을 위한 따뜻한 위로의 콘서트가 열린다. 공연은 케이블 음악채널 프로그램인「너의 목소리가 보여 4」에 출연해 유명세를 탄 싱어송라이터‘헤이즈문’이 나서 도전하는 청춘들에게 울림있는 위로와 힐링을 전해준다.
취업준비생 김한수(남, 28세)씨는“상반기 공채를 준비 중인데, 내가 제대로 가고 있는지 불안했다”며,“이번 취업특강을 통해 최신 일자리트렌드를 알아보고 자기소개서 컨설팅도 꼭 받아 보고 싶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청 일자리경제담당관(820-9340)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연순 일자리경제담당관은“취업준비생들이 취업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고 따뜻하게 위로받을 수 있었으면 한다”며,“앞으로도 청춘들의 취업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